본문 바로가기

'인보사 진통' 코오롱그룹 계열사 대표 대부분 유임...상무보는 20명 발탁

중앙일보 2019.12.04 15:04
코오롱그룹 로고.

코오롱그룹 로고.

코오롱그룹이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코오롱그룹의 연말 인사 코드는 안정 속 변화다. 그룹 내 계열사 대표이사는 대부분 유임됐다. 대신 신규 임원 승진자(상무보) 20명을 발표했다. 
 
김영범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코오롱글로텍 대표이사로 자리를 옮긴다. 공석이 되는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는 같은 회사의 방민수 전무가 맡는다. 코오롱머티리얼 대표이사에는 김철수 코오롱인더스트리 전무가 내정됐다. 인보사 사태로 논란의 중심에 선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 대표는 자리에 남았다. 이 대표는 지난 6월 코오롱제약과 코오롱티슈진 두 회사의 공동대표직을 내려놓고 코오롱생명과학에만 남아 사태 수습에 집중하고 있다.
 
신임 상무보는 총 20명이다. 코오롱그룹 관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유능한 젊은 직원을 대거 발탁해 역동적인 리더십을 구축함으로써 혁신적인 경영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그룹 연구·개발(R&D)을 총괄하는 코오롱미래기술원 조은정 이사가 상무보로 승진해 2010년 이후로 여성 임원 승진이 11년째 이어졌다.
 
코오롱그룹 인사(승진)
◆㈜ 코오롱 ▶전무 유병진 ▶상무보 김영철 전용주
◆코오롱인더스트리 ▶부사장 김정일 윤광복 ▶전무 홍성무 ▶상무 김기수 정대진 ▶상무보 김선태 김수현 김윤조 나승태 이연준 이정준 이효규 정일 구재회 박성철
◆코오롱글로텍 ▶대표이사 김영범 ▶전무 최지철 ▶상무보 박순언이대일
◆코오롱플라스틱 ▶대표이사 방민수 ▶상무보 이도근
◆코오롱머티리얼 ▶대표이사 김철수
◆코오롱글로벌 ▶부사장 안효상 ▶상무 김종하 ▶상무보 이인성 정일택

◆코오롱베니트 ▶상무보 전선규
◆코오롱LSI/MOD ▶상무보 문명한
◆코오롱오토케어서비스 ▶상무 김현진
◆코오롱오토모티브 ▶상무 신진욱
◆코오롱미래기술원 ▶상무보 조은정
 
 
강기헌 기자 emckk@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