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겨우내 관절 돌보는 강황 추출물·식이유황

중앙일보 2019.12.03 00:02 7면 지면보기
추운 날씨엔 유독 관절이 말썽이다. 평소보다 뻣뻣하고 시린 느낌에 거동마저 불편해진다. 결국 움직임의 균형이 무너져 빙판길에 넘어지는 등 안전사고도 빈번해진다. 하지만 움직임이 불편하다고 집에만 있을 순 없는 법. 관절 건강에 좋은 식품을 꾸준히 챙겨 겨울철 관절을 튼튼하게 유지하자.
 

건강 톡톡 초이스 CHOI'S
관절 건강 도우미 건기식

광동제약의 ‘관절통치’(사진)는 ‘관절통치호(好)’와 ‘관절통치락(樂)’으로 구성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액상 파우치 형태의 관절통치호는 강황 추출물(터마신)이 주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강황 추출물에 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알약 형태의 ‘관절통치락’에는 MSM(식이유황)·칼슘·아연·비타민D 등이 주원료로 담겨 있다. MSM은 관절의 연골·인대를 구성하는 콜라겐의 재료이며 식약처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한 원료다. 이 밖에도 칼슘·비타민D는 골다공증 예방에,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각각 도움을 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강황 추출물과 MSM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퇴행성 관절염 전 단계의 관절 통증과 뻣뻣함 같은 증상 개선이 확인된 원료”라며 “각각 섭취 6주, 12주 후부터 각종 관절 지수 개선 효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관절통치’ 구매 고객에게 ‘3+1’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와 상담은 전화(1833-2329)로 문의하면 된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