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서정진

중앙일보 2019.11.28 21:03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28일 주인공은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입니다. 
 
자수성가형 기업인인 서 회장은 이건희 삼성 회장 다음으로 꼽히는 부자로 꼽힌 바 있습니다. 삼성전기로 입사해 '무직' 백수 시절도 겪은 서 회장은 2000년 창업에 뛰어들었다고 합니다. '은퇴 전 바이오 의약 직접 판매'의 꿈을 선언하기도 했었는데요. 최근 셀트리온은 유럽의약품청(EMA)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램시마SC'를 유럽에서 직접 팔 수 있는 판매허가를 얻었다고 합니다.
 
 2012년에 설립한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는 올 2월 개봉한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에 15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SBS의 '배가본드'를 비롯해 JTBC '나의 나라'도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의 작품이지요.
 
바이오의약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사업을 확장한 서 회장은 "2020년 말에 은퇴하겠다"고 선언해 눈길을 끌기도 했는데요. 서정진 회장과 관련된 숫자는 무엇이 있을까요? 

[데이터브루]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배너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