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이중언어학회 공동주관 전국학술대회 개최

중앙일보 2019.11.28 11:05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지난 11월 16일(토) 한국외대 및 사이버한국외대 캠퍼스에서 이중언어학회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학부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중언어학회 제40차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어 기능교육의 새로운 방향 모색’을 주제로 한 이번 제40차 전국학술대회는 언어의 기능인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를 보다 효율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방법을 깊이 있게 모색하는 자리로, 학술대회에 앞서 15일(금)에 한국어 이해·표현 교육의 실제에 대해 논의하는 워크숍도 함께 진행됐다.
 
이중언어학회 김재욱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번 추계 전국학술대회에는 한국어 교육 및 이중언어 교육 분야의 국내 석학들이 대거 참석했다. 그리고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을 비롯한 세종학단재단 강현화 이사장, 재외동포재단 주요 관계자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이날 행사에서 “국내를 넘어 전 세계 학습자에게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전파하는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에서 이중언어학회 학술대회를 열게 돼 뜻깊다.”며 “한국어 및 이중언어 교육의 유의미한 학술 정보와 새로운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환영사를 전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세계에 보급할 한국어교원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어교육 전공’과 한국어에 관심갖는 다양한 국적의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숙달도를 향상시키는 ‘한국어 전공’을 운영 중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12월 1일(일)부터 2020년 1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