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신선 식재료 이용 ‘김장대잔치’ 체험행사

중앙일보 2019.11.28 00:03 4면 지면보기
상하농원이 4주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사진 상하농원]

상하농원이 4주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사진 상하농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이 올해 김장시즌을 맞아 ‘상하농원 김장대잔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상하농원

이번 행사는 신선한 로컬 식재료들을 사용한 김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으며 행사는 지난 1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4주간 운영한다.
 
‘상하농원 김장대잔치’는 상하농원 한식당 셰프의 김장 재료 및 레시피 소개와 김장 시연 후 참가자가 직접 받은 절임 배추와 김칫소로 김장을 하는 체험 행사다. 김장 행사에 사용하는 재료는 친환경 베타배추를 비롯해 양파청·무·새우젓·고춧가루·천일염 등 고창산 재료를 준비했다.
 
지난 2016년에 개장한 상하농원은 건강한 식료품 공방, 먹거리 체험교실, 농원상회와 파머스마켓, 레스토랑과 카페, 동물 농장이 한곳에 어우러져 있는 매력적인 여행 공간이다.
 
상하농원의 김장패키지는 파머스빌리지 숙박, 저녁 식사권, 객실, 조식, 상하농원 입장권을 함께 제공한다. 참가비는 김장 5kg과 체험비를 포함해 7만5000원이다. 신청은 상하농원 홈페이지(sanghafarm.co.kr)를 통해 각 회차 최대 36명에 한해 가능하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