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참치캔 신제품, 레시피 마케팅 활발

중앙일보 2019.11.28 00:02 2면 지면보기
동원F&B는 지속해서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 동원F&B]

동원F&B는 지속해서 캐릭터 마케팅을 전개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사진 동원F&B]

동원F&B는 신규 CF와 참치캔 신제품을 통해 레시피 마케팅을 펼치며 밀레니얼 세대 고객 대상으로 동원참치 브랜드 인식 강화와 참치캔 수요 확대를 꾀하고 있다. 이번 CF는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의 손나은을 모델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집에서 동원참치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동원참치 CF는 지난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선정됐으며,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 금상을 받았다.
 

동원F&B

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공식 팬클럽 서포터즈 ‘참피온’ 1기 발대식을 가졌다. 활동은 직접 개발한 동원참치 레시피나 동원참치 사진 등 인스타그램 콘텐트를 제작·게재하는 온라인 개인 미션,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오프라인 팀 미션 등으로 이뤄진다.
 
동원F&B가 최근 출시한 RTC(Ready to Cook) 참치캔 ‘동원참치 쿡’ 4종도 간편하게 참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캔 옆면에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치 레시피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돼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