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가족] 아스타잔틴·루테인 덕분에 건강한 눈

중앙일보 2019.11.25 00:02 건강한 당신 3면 지면보기
 종근당건강은 눈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사진)을 선보였다. 눈 건강 핵심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비타민 A·C·E, 아연이 주원료로 함유됐다.
 

웰빙제품 아이클리어2.0

루테인은 황반의 구성 물질이다. 노화로 감소하는 황반 색소의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스타잔틴은 해조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이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조절, 피로도 감소가 확인됐다.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적응하는 시각 기능에 필수적인 로돕신을 형성한다. 이 밖에도 ‘아이클리어2.0’에는 빌베리·블랙커런트·결명자·구기자가 부원료로 더해졌다.
 
‘아이클리어2.0’은 하루 한 번, 1캡슐 섭취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눈이 침침하거나 답답한 중노년층, 눈이 쉽게 피로하고 불편한 사람, 장시간 책을 보는 학생이나 컴퓨터·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권장된다.
 
 종근당건강은 오늘부터 오는 29일까지 ‘아이클리어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