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선비정신과 자원봉사운동’ ‘유엔아동권리협약 30주년’ 포럼 外

중앙일보 2019.11.19 15:30

‘선비정신과 자원봉사운동’ 포럼

한국자원봉사포럼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경북 안동시 성곡동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선비정신과 자원봉사운동’을 주제로 인문학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에선 발표와 토론을 통해 안동에서 이어져 온 선비정신에 자원봉사의 철학을 접목하고 시사점을 찾는다. 세션은 ‘자원봉사의 유가적 이해와 현대적 실천’ ‘전통을 살리는 자원봉사활동의 의미와 가치’ ‘사회적 가치구현을 위한 청년의 자원봉사 확장모델’ 등 총 3개로 구성돼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vf.or.kr) 참조.
 

유엔아동권리협약 30주년 기념 포럼

세이브더칠드런과 국제아동인권센터는 오는 20일 서울 종로구 명륜동 성균관대 국제관에서 ‘남북한의 유엔아동권리협약 이행 및 아동인권 실현방안 모색'을 주제로 유엔아동권리협약 채택 30주년 기념 포럼을 연다. 포럼은 ‘협약 이행을 통한 한반도 아동인권의 변화’ ‘협약을 바탕으로 살펴본 한반도의 아동폭력’에 대한 발제와 대담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c.or.kr/news/noticeView.do?NO=70316) 참조.
 

NGO 응원 캠페인 ‘액션도미노’

서울시NPO지원센터는 사단법인 시민,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15일까지 NGO 응원 온라인 캠페인 ‘액션도미노’를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시민사회단체들이 시민과 함께 세상을 바꾼 사례를 소개하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진행한 ‘퍼스트 펭귄 캠페인’의 후속이다. 액션도미노 홈페이지(actiondomino.net)에 접속해 ‘우리 사회를 바꾼 변화사례’를 보고 관심 있는 이슈에 투표하거나 후원하고 싶은 NGO 단체명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중 400명을 추첨해 특별제작한 ‘향기주머니’도 증정한다.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news.joins.com/issue/10956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