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정몽규

중앙일보 2019.11.13 18:11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13일 주인공은 정몽규 HDC그룹 회장입니다.  
 
국내 2위 항공사 아시아나가 HDC현대산업개발의 품에 안기게 됐습니다. 지난 12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이 인수 우선협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우리 그룹이 항공 산업 진출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그룹으로 한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정 회장은 고(故) 정세영 현대자동차 명예회장의 외아들입니다. 현대 창업주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동생인 정세영 회장은 최초의 국산 자동차 ‘포니’ 개발에 앞장서는 등 한국 자동차 산업에 큰 획을 그은 인물입니다. 그러나 1999년 현대그룹 경영권 승계 투쟁 때 큰조카인 정몽구 회장에게 현대자동차 경영권을 넘기고 대신 현대산업개발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HDC가 이번 아시아나 인수로 정 회장 선친의 못다 이룬 꿈을 항공 기반의 새로운 모빌리티 사업으로 실현하는 것 아니냐는 예측도 나옵니다. 
정몽규 회장과 관련된 숫자는 무엇일까요? 
 

[데이터브루]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배너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