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CSI 우수기업] VOC 활용, 고객과 함께 만드는 백화점 구현

중앙일보 2019.11.13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현대백화점(대표 박동운·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백화점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백화점 부문

현대백화점은 ‘내 일처럼, 가족처럼’이라는 서비스 아이덴티티(Service Identity)를 구축·운영하면서 이를 바탕으로 혁신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공개형 ‘고객의 의견(VOC)’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이 제안하는 서비스 개선점을 발굴하기 위한 ‘서비스VOC위원회’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활용해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백화점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새해 첫 업무를 봉사활동으로 시작하는 ‘봉사 시무식’을 시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새해 첫 업무를 봉사활동으로 시작하는 ‘봉사 시무식’을 시행한다.

사회공헌 사업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2006년에 설립한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아동복지 프로그램 및 소외계층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 2011년부터 새해 첫 업무를 나눔 봉사활동으로 시작하는 ‘봉사 시무식’을 시행하고 있다. 소비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인 라이프 리사이클도 진행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