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손흥민

중앙일보 2019.11.07 17:24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7일 주인공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 선수입니다. 
  
손흥민은 7일(한국시간) 세르비아에서 열린 츠르베나 즈베즈다와의 유럽 챔피언스리그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 2골을 기록하며 팀의 4-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이날 2골로 통산 123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보유한 유럽리그 121골(372경기) 기록을 넘어섰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4일 에버턴과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치르다 상대 선수 안드레 고메스에게 백태클을 해 퇴장을 당했는데요. 고메스가 태클을 당한 뒤 다른 선수와 부딪혀 발목이 부러지는 중상을 입자 눈물을 흘리며 괴로워했습니다. 이틀 뒤 고의성이 없었다며 레드카드가 취소됐지만, 심리적 압박감을 안고 경기에 나설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은 경기에 몰입하며 부담을 떨쳤고, 2골과 함께 대기록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한국 축구의 기둥' 손흥민과 관련된 숫자는 뭐가 있을까요? 손흥민 연봉과 내 연봉을 비교해보는 인터랙티브 콘텐트도 한 번 체험해보세요. (https://news.joins.com/DigitalSpecial/345)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배너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