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김명수

중앙일보 2019.11.05 17:52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5일 주인공은 김명수 대법원장입니다.     
 
감사원이 지난 4일 대법원에 대한 재무감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법원행정처가 2017년 김명수 대법원장 취임 뒤, 서울 한남동 대법원장 공관을 리모델링하며 4억7510만원의 예산을 무단으로 이용·전용했다는 것입니다. 
 
승인받은 예산은 9억9000만원인데, '재판 충실화' 같은 법원의 다른 사업에 배정받은 예산까지 임의로 끌어다가 총 16억7000만원을 공관 리모델링에 썼다고 합니다. 
 
국가재정법에 따르면 예산은 편성된 목적과 다르게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꼭 필요한 경우에도 기획재정부 장관의 승인이나 국회 의결을 받아야 합니다. 대법원은 “향후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대법원장 공관에 김 원장의 아들 가족이 무상으로 들어와 살았던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된 적도 있습니다. 김명수 대법원장과 관련된 숫자는 뭐가 있을까요?
 

[데이터브루]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배너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