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3단계 치명적 매운맛 ‘뱀파이어 치킨’ 돌풍

중앙일보 2019.10.29 00:03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이 인기를 끌고 있다.

BBQ치킨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치킨 부문 1위에 선정됐다.
 

BBQ치킨

BBQ가 매운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뱀파이어처럼 치명적인 매운맛의 ‘뱀파이어 치킨’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됐다.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슈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했다. 블러드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4,000SHU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의 인기에 힘입어 닭다리 부위와 순살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뱀파이어 치킨 닭다리’와 ‘뱀파이어 치킨 순살’ 메뉴도 추가로 출시했다. 특히 뱀파이어 치킨 반마리와 뱀파이어 딥(송곳니감자+갈릭딥핑소스 통감자)이 함께 포함된 1인 세트메뉴는 혼술족들에게 인기가 좋다.
 
‘뱀파이어 딥’의 ‘송곳니 감자’는 뱀파이어의 뾰족한 송곳니를 연상시키며, ‘갈릭딥핑소스 통감자’는 마늘소스가 함유돼 매운맛을 덜어준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