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고객과 직원 중심의 디지털 인프라 구축

중앙일보 2019.10.29 00:03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경쟁력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경쟁력을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천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세계 일류은행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세계 수준의 은행을 지향하며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왔다. KB국민은행은 격변하는 내·외부 환경에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미션 아래 지속적인 혁신 노력으로 국내 대표은행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디지털 경쟁력의 실질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고객과 직원 중심의 역동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KB’의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KB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본격적으로 실천한다. ‘디지털라이제이션’은 온라인과 모바일의 비대면 채널을 확대하는 수준을 넘어 인력·프로세스·문화 등 조직 전체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허인 은행장은 지난해 11월 열린 창립 17주년 기념식에서 ‘KB Digital Transformation 선포식을 갖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또 핀테크 기업과의 경쟁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고객과 직원 모두에게 편리함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