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복대학교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 Career Festival 개최

중앙일보 2019.10.28 11:30
2019 경복 Career Festival 中 진로토크 콘서트 '청춘어람'.

2019 경복 Career Festival 中 진로토크 콘서트 '청춘어람'.

경복대학교는 10월 17일~18일 양일간 남양주캠퍼스에서 재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2019 경복 Career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취업프로그램, △대학일자리센터 취업프로그램 홍보 및 진행, △취업스킬 향상을 목표로 실시한 면접콘테스트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콘테스트 등 크게 세 가지 방향으로 진행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취업프로그램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 우수산업체 연계프로그램으로 산업체 현장면접, 채용설명회,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률 및 유지취업률 향상을 위해 운영됐다.
대학일자리센터 취업프로그램 홍보 및 진행은 대학일자리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기 위해 홍보부스 운영, 진로토크 콘서트 ‘청춘어람’, 중견기업 인식개선 특강을 실시했다.
 
면접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콘테스트는 재학생들의 취업스킬 향상을 위해 콘테스트 방식으로 취업에 대한 실전감각을 높이고 취업에 대한 목표의식을 확고히 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으로 실시하는 산업체 전문가 특강, 채용설명회, 현면접은 2019 경복 Career Festival 기간 이외에도 실시 중에 있으며, 올해까지 특강 30회, 채용설명회 13회, 현장면접 34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토크콘서트‘청춘어람’에는 MBN 예능전문 유일용 PD의 강연과 KBS 공채 개그맨 이세진씨가 출연, 자신이 겪었던 경험담을 통해 진로를 고민 중인 많은 학생들에게 꿈과 도전의 이야기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마련해주었으며, 면접 콘테스트에는 본선 16명,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에는 31명이 참여해 뜨거운 경쟁이 펼쳐졌다.
 
김이현 경복대 취업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취업동기를 부여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진로를 고민 중인 학생들의 취업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