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사진 동원F&B]](https://pds.joins.com/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1910/25/55f82383-8a9d-4957-a2a8-c4e2df942f61.jpg)
동원F&B는 2030 세대를 타깃으로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사진 동원F&B]
동원F&B
직접 개발한 동원참치 레시피나 재치있는 동원참치 사진 등 다양한 인스타그램 콘텐트를 제작해 게재하는 온라인 개인 미션과 동원참치에 대한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오프라인 팀 미션 등으로 진행한다.
‘참피온’ 활동이 종료되면 우수 미션 사례를 공유하고 팀별 우승자에게 상금을 수여하는 연말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참피온’ 활동을 통해 만들어진 우수한 콘텐트와 아이디어는 향후 실제 동원참치 마케팅 전략에 적용할 수 있다.
동원F&B는 신규 CF와 HMR(가정간편식) 요소를 강화한 참치캔 신제품을 통해 레시피 마케팅을 펼치며 밀레니얼 세대의 고객을 대상으로 동원참치에 대한 브랜드 인식 강화와 참치캔에 대한 수요를 확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동원F&B는 지속적인 캐릭터 마케팅과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젊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의 ‘뽀로로 참치’와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캐릭터의 이미지를 활용해 젊은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또 각종 팝업스토어를 통해 동원참치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