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선집중 (施善集中)] NPO 브리핑

중앙일보 2019.10.23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2면 지면보기

2019 서울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서울시는 다음 달 8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19 서울 어린이놀이터 국제심포지엄’을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 심포지엄은 아동의 놀이권 향상과 도시놀이터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캐나다·덴마크·영국 놀이전문가 등이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다음날엔 서울 마포구 상암동 문화비축기지에서 놀이활동 워크숍이 열리며, 야외공간에 팝업놀이터도 마련했다. 사전등록은 홈페이지(news.seoul.go.kr/env/) 참조.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KMI한국의학연구소 등과 함께 다음 달 8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광진구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2년간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은둔환자의 사회 활동을 북돋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공연은 전통민요 아리랑을 편곡한 ‘아리랑 환상곡’을 시작으로 이현수의 ‘거위의 꿈’ 색소폰 연주, 장예리의 ‘경복궁 타령’ 해금 연주 등으로 꾸며진다.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토론회

아름다운재단은 오는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종로구 낙원동 낙원상가 5층 청어람홀에서 ‘보호종료 청소년 자립지원 토론회’를 연다. 보호종료 청소년은 아동복지법상 보호 종료 연령인 만 18세에 이르러 보육원에서 퇴소해야 하는 이들을 의미한다. 이번 토론회는 보호종료 청소년 관련 정책 변화를 검토하고 지원 캠페인을 확산하기 위해 준비했다. 토론회에선 ▶보호 종료 청소년 자립 지원 실태와 민간 지원의 필요성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과 민간 지원 등에 대해 발제와 토론이 이어진다.
 

입양가족모임 ‘2019 따로 또 같이’ 개최

동방사회복지회는 지난 18일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동방평택복지타운에서 국내 입양가족모임 활성화를 위한 전국부모대회 ‘2019 따로 또 같이’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와 아동권리보장원이 후원했다. 대회에선 ▶부모교육 ▶국내 성인입양인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입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내 입양가족 모임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