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강남 노른자 더블역세권 주거공간, 맨해튼 감성 담은 고품격 인테리어

중앙일보 2019.10.18 00:02 주말섹션 4면 지면보기
지젤 시그니티 서초 서울에서 가장 많은 업무시설이 밀집해 있는 강남은 부동산 시장에서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1번지’로 불린다.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하고 교통·쇼핑 등 생활 인프라가 최고 수준으로 구축돼 있어서다. 이때문에 강남은 서울의 다른 지역보다 수익형·주거형 부동산의 공실률이 낮고 임대료 수준은 높은 편이다.  
 

젊은 고소득 전문직 맞춤형
다양한 호텔식 서비스 제공
고급 마감재·정원·부대시설

서울의 부동산 투자 1번지로 꼽히는 강남의 노른자에 고품격 인테리어를 갖춘 중소형 고급 주거시설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미지는 지젤 시그니티 서초 투시도.

서울의 부동산 투자 1번지로 꼽히는 강남의 노른자에 고품격 인테리어를 갖춘 중소형 고급 주거시설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미지는 지젤 시그니티 서초 투시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의 황금입지로 꼽히는 서울 강남의 중심지에 고품격 인테리어로 꾸며진 중소형 고급 주거시설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하철 2·3호선 교대역과 남부터미널역 더블역세권에 선보일 예정인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그 주인공이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정부의 각종 규제 대상에서 제외돼 있는 데다, 1가구 2주택 산정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전매가 가능한 데다,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에 제외되고 청약통장이 필요없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함께 시세차익을 노리는 똑똑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배후 임대수요, 개발호재 풍부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교통이 편리하다. 우선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교대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 효령로와 서초중앙로를 이용할 경우 강남권 전역으로 이동이 쉽다. 남부순환로와 경부고속도로(서초 IC) 진입도 편리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 생활인프라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양재이마트·반포신세계·고속터미널·먹자골목·예술의 전당·국립국악원 등이 있다. 이 때문에 지젤 시그니티 서초 입주민은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하다보니 미래가치 또한 뛰어나다. 우선 지젤 시그니티 서초가 들어서는 서초구 서초동에는 옛 정보사 부지 개발사업이, 인근 문화특구엔 양재 R&D 특구 개발이 각각 추진되고 있다. 또 서리풀 터널(개통)과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사업,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굵직한 중장기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직주근접형 주거공간으로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단지 인근에 서울의 최대 업무밀집지역인 GBD(강남업무지구)가 있다. 또 대기업 사옥과 법조타운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안정적인 임대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공급된 오피스텔에 비해 전용률이 높다는 점도 주목을 받고 있다. 여기에다 전 호실에 발코니 공간(서비스 공간)을 제공해 입주자의 실사용 면적을 넓혀준다는 계획이다. 높은 전용률에 비해 가격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가격이 주변 강남·서초 아파트보다 60~70%가량 낮게 책정해 투자자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줄 예정이다.
 
 

가격은 주변 아파트의 60~70%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고품격 인테리어도 관심의 대상이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고액 연봉자를 위한 고품격 하이엔드 상품으로 설계됐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인테리어와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민의 품격을 높여준다는 계획이다. 내부 조경과 시설은 웬만한 고급 주상복합 뺨치는 수준이다. 단지 안에 고급정원·피트니스·사우나·스파·리셉션·런드리룸(laundry room)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 실내 이미지.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또 하우스키핑(청소·세탁)·모닝콜·발렛·게스트 응대·조식·개인우편택배 전달 등의 호텔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기에다 각 호실의 내부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등에 대비하기 위한 스마트 환기 시스템을 갖춘다. 또 스마트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홈 IOT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각 실 내부에는 스타일러 등 다양한 고품격 빌트인 가전·가구가 제공된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 야경 조감도.

지젤 시그니티 서초 야경 조감도.

한편 지젤 시그니티 서초는 지하 5층~지상 17층, 288실 규모다. 내부는 최신 트렌드에 따른 인기 있는 11개 타입, 중소형 평형으로 설계됐다. 특히 각 호실이 11개의 확장 타입(A타입 49.92㎡, B타입 63.27㎡, C타입 71.63㎡, D타입 72.53㎡, E타입 71.46㎡, F타입 88.16㎡, G타입 85.37㎡, H타입 84.69㎡, I타입 100.66㎡, J타입 84.16㎡, K타입 49.92㎡)으로 설계돼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시공은 30년 굴지의 건설기업 두손건설이 맡았다.
 
지젤 시그니티 서초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10(서초동 1445-1)에 10월 중순 오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899-5890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