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카카오 내비가 알려주는 맛집 TOP 20.

카카오 내비가 알려주는 맛집 TOP 20.


지난 한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이 목적지로 설정하고 찾아간 전국 음식점·카페 중 전북 군산의 빵집 ‘이성당’이 검색 1위에 올랐다.
 
카카오모빌리티가 발행한 자사 교통 관련 앱의 빅데이터 보고서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2019’의 카카오내비 방문 목적지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음식점·카페 검색 1위는 전국 3대 빵집이자 국내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알려진 군산 ‘이성당’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성당’은 특히 야채빵과 단팥빵을 사기 위해 문도 열기 전에 긴 줄을 서는 것으로 유명했다. 지금은 예약시스템을 도입했지만, 예약 없이 구매하려는 손님들로 본관은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
 
이어서 한국 최초의 직물 공장을 리모델링한 인천 강화의 ‘조양방직’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조양방직은 외관과 구조는 그대로 두고, 직조기가 돌아가던 작업대는 마주 앉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로 바꿔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실내 곳곳에 위치한 빈티지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바다 전망 루프탑이 유명한 부산 기장의 ‘웨이브온커피’는 3위를 차지했다. 2018 한국건축문화대상-민간부문 본상을 받은 아름다운 건물과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루프탑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핫 플레이스’에 올랐다.
 
이어서 강원 ‘봉포머구리집 본점’, 강원 ‘테라로사커피공장’, 대전 ‘성심당 본점’, 강원 ‘동화가든’, 강원 ‘청초수물회속초본점’, 부산 ‘속시원한대구탕’, 경기 ‘송추가마골 본관’이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강원 ‘엄지네포장마차 본점’, 경기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DTR점’', 경기 ‘테라로사커피서종점’, 경기 ‘강강술래 늘봄농원점’, 충북 ‘카페산’ 등이 순위에 올랐다.
 
글=김경진 기자 capkim@joongnag.co.kr
그래픽=김현서 kim.hyeonseo12@joongang.co.kr
 

https://news.joins.com/issue/10871

관련기사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