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소비자의 선택] 필수 영양소 MSM 함유 …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

중앙일보 2019.10.17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5면 지면보기
호관원 프리미엄의 MSM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호관원 프리미엄의 MSM은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이 ‘2019 소비자의 선택’ 관절건강기능식품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호관원 프리미엄

동진제약의 호관원 프리미엄은 천하장사 이만기가 관절 건강관리로 애용하는 제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제품의 주원료는 MSM(엠에스엠)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인증받았다.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간 꾸준히 섭취했을 때 관절 불편함 감소, 관절 뻣뻣함 감소가 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MSM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8대 영양소 중 하나로 관절·연골·뼈·근육·머리카락·손톱·발톱 등 인체를 구성하는 데 필요한 콜라겐을 합성하는 필수 영양소다. 특히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를 해줘야 하는 성분이다.
 
호관원 프리미엄은 뼈 건강을 위해 해조칼슘을 부원료로 넣었다. 해조칼슘은 해조류에서 유래된 칼슘으로 체내 안정성이 높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호관원은 액상 형태로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고 개별 포장되어 휴대가 편리하다. 부원료로 당귀·녹용 등 35가지 한약재를 배합해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