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밀알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 外

중앙일보 2019.10.16 14:00

밀알복지재단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

밀알복지재단이 오는 19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 일대에서 에너지 빈곤을 겪는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 위해 ‘2019 에너지 나눔 대축제’를 개최한다. 이 행사 수익금은 아프리카 말라위의 전기시설이 없는 지역을 위해 쓰인다. 이곳에 태양광 에너지를 도입해 현지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하는 에너지일자리센터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행사에선 태양광 랜턴 만들기, 신재생에너지 체험에 이어 가수 홍이삭·미아가 출연하는 ‘에너지 나눔 콘서트’도 이어진다. 체험비·관람료는 무료다.
 

2019년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KMI한국의학연구소 등과 함께 오는 11월 8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광진구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를 개최한다. 지난 2년간 은둔환자 의료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은둔환자의 사회 활동을 북돋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공연은 전통민요 아리랑을 편곡한 ‘아리랑 환상곡’을 시작으로 이현수의 ‘거위의 꿈’ 색소폰 연주, 장예리의 ‘경복궁 타령’ 해금 연주 등으로 꾸며진다. 
 

서울시 NPO 지원센터 ‘NPO 파트너 페어’

서울시 NPO 지원센터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NPO 파트너 페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지원기관과 서비스조직 등 90여 개의 NPO 파트너가 한자리에 모여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교류를 확대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선 ^새로운 시대의 모금기술 ^NPO 투명성에 관한 금전적 가치와 기술혁신의 영향 등의 발표와 강연도 이어진다. 사전신청은 오는 18일까지 홈페이지(event-us.kr/npofair/event/10992)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