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로윈 파티소품, 직접 만들면 더 재미있죠

중앙일보 2019.10.13 09:00

[더,오래] 권소희의 누구나 소잉(11)

평범한 할로윈 상품 대신 나만의 할로윈 소품을 만들어 개성을 살려보자. [사진 권소희]

평범한 할로윈 상품 대신 나만의 할로윈 소품을 만들어 개성을 살려보자. [사진 권소희]

 
국내에서도 해외에서도 큰 축제로 알려진 할로윈데이(10월31일)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할로윈파티를 즐기기 위해 이색적인 할로윈 코스튬과 할로윈 소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시중에 판매되는 평범한 할로윈 상품 대신 직접 나만의 할로윈 소품을 만들어 개성을 살리는 이들도 늘어났다.
 
친구,가족,연인과 함께 직접 호박 속을 파내고 안에 초를 고정시킨 개성 있는 잭오랜턴(호박등)을 만드는가 하면, 파티용품으로 쓸 가면이나 카드도 직접 만들어서 파티를 장식한다. 할로윈 관련 이미지는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다. 마음에 드는 그림을 찾아 커팅해 사용하면 만족스런 소품을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오늘은 컷팅기계와 재봉틀을 활용하여 개성만점 할로윈 소품을 함께 만들어본다.
 
페이퍼와 패브릭을 활용한 할로윈 파티소품 만들기
필요한 재료 : 다양한 종류의 종이(카드스톡, 머메이드지, 펄지 등), 패브릭(또는 펠트), 아플리케 다림질용 접착시트, 패브릭글루, 데코용 스와로브스키&라인스톤
 
 
1. 아플리케 다림질용 접착시트를 커팅하고자 하는 소재(패브릭 또는 펠트)에 다리미를 이용해 부착해주세요. ▶Tip! 온도는 중간온도로 30초 정도 꾹! 누르면서 부착해야 커팅할 때 완벽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답니다.
 
2. 다리미 열이 식으면 아플리케 다림질용 접착 시트에 붙어있는 하얀색 종이를 떼어내주세요.

 
3. 표준매트(접착매트)에 스파츌라를 이용해 부착해주세요.
 
4. 캔버스 워크스페이스에서 미리 다운로드 해놓은 커팅데이터를 불러와주세요. 캔버스 워크스페이스는 무료로 회원가입 후 사용이 가능하고 주기적으로 커팅 패턴들이 업로드 되고 있답니다!


5. 커팅머신인 스캔앤컷에 매트를 투입시켜주세요. 커팅머신인 스캔앤컷은 스크랩북킹을 비롯하여 페이퍼 아트, 시트지 커팅 등 다양한 소재 커팅과 각종 공예와 공작의 가장 기본이 되는 커팅작업을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머신이예요. 스캔기능과 그리기 기능 또한 있어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요.



6. 패브릭 두께에 맞게 칼날 깊이, 자르기 속도와 압력을 설정해주세요.

 
7. Cut 키를 터치하여 불러온 커팅데이터를 잘라주세요.



8. 커팅하고자 하는 페이퍼를 매트에 부착해주세요.

 
9. 페이퍼 두께에 맞게 칼날 깊이와 자르기 속도, 자르기 압력을 조절 후 커팅해주세요.


10. 깔끔하게 커팅된 패브릭과 페이퍼 완성입니다.



11. 커팅한 패브릭과 페이퍼를 재봉틀을 이용해 직선 또는 지그재그 스티치로 고정해주세요.

 
12. 아플리케 다림질용 접착시트를 사용해서 커팅한 소재는 다리미 열로도 손쉽게 부착이 가능해요.

 
13. 할로윈 카드만들기 완성!

 
소잉팩토리 아카데미 강사 theore_creator@joongang.co.kr
 

관련기사

 
공유하기
권소희 권소희 소잉 팩토리 아카데미 강사 필진

[권소희의 누구나 소잉] 숨 가쁘게 앞만 보고 달리는 일상에서 잠시 여유를 만들어 보세요. 갖고 싶은 소품을 미싱을 통해 직접 내 손으로 만들며 머리도, 마음도 쉬어가길 기대합니다.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