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태국 미얀마 라오스 동남아 3개국 순방을 위해 1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1호기로 향하고 있다. 2019.9.1.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태국 미얀마 라오스 동남아 3개국 순방을 위해 1일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공군1호기로 향하고 있다. 2019.9.1.

"차가 신호위반했는데 차를 단속하는 대신, 전국 신호 체계를 재검토하는 꼴"
 
문재인 대통령의 '대학 입시제도 재검토' 발언에 대한 네티즌 반응입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관련해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데, 엉뚱하게 제도를 탓한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어떤 제도든 간에 제도를 악용하는 사람이 문제"라며 "어겼을 때 처벌을 강화해야지, 제도 자체를 재검토하자는 건 비약"이라는 지적도 나옵니다. 조 후보자에 대한 수사가 우선이라는 겁니다.
 
문 대통령이 대선 후보 때 했던 방송연설도 인용합니다. "공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대통령과 청와대, 정부의 고위공직자부터 깨끗해야 한다. 반칙으로 특권을 누려온 인사는 고위공직에 앉는 일이 없도록 원칙적으로 배제해야 합니다."
 
일부에선 대통령 발언을 계기로 현행 대입 제도의 문제를 제기합니다. ‘수능이 가장 공정하다'(43.7%)는 고3 학생 대상 설문조사 뉴스도 새롭게 나왔습니다. e글중심이 네티즌의 댓글을 모았습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인간이 무섭다"는 유시민...네티즌은 "당신이 무섭다"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네이버
"공정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대통령과 청와대, 정부의 고위공직자부터 깨끗해야 한다. 반칙으로 특권을 누려온 인사는 고위공직에 앉는 일이 없도록 원칙적으로 배제해야 합니다."

ID ‘onno****’ 

 
#네이버
"조국 사퇴가 우선이고 이후 제도개선이 필요하다면 논하라고 해야 바른 해법이죠. 그래야 상처 입은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치유하고 대안마련도 귀에 들어오겠죠. 대통령에게 정파적 이득을 전혀 고려하지 말라고는 할 수 없지만 정도가 있는 겁니다. 모름지기 정파적 이익보다 국가적 이익 과 국민의 이익을 우선해야합니다. 그래야 어려울때 도움을 청할 수 있는거죠. 소탐대실 어느시대 어느 분야에서나 유효합니다.

ID 'maca****'

#네이버
"저 차를 단속하는 대신, 전국 신호체계를 재검토하라....... 에휴......"

ID 'accu****'

#트위터
"초중고에서 국영수과목으로 교육이 집중되서 지금보다 더 황폐화 될 거다. 수시, 로스쿨, 의전원 등 모두 정말 좋은 제도다. 문제는 좋은 제도를 운영하는 나쁜 사람이 문제다. 법적 처벌을 강화해서 어기면 모든 걸 잃는다는 걸 알게 해줘야 한다."

ID '@longone11'

 
#클리앙
"스펙 중심의 수시 제도와 이른바 상위권 대학 중심의 서열화에 대한 문제의식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조국 후보자 논란을 계기로 이 문제를 다시 전면에 올려 보겠다는 겁니다. 70%가 넘는 수시 입학 제도는 기득권들에게 유리하게 되어 있고 입시에 참가하는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공정하지 못하다고 생각하는 영역인지라 간절히 바랬던 사항중 하나였는데 대입제도 전반 재검토한다니 너무 좋습니다."

ID '서울사는사람'

#네이버
"조국 사태 가라앉히려고 어설프게 손대면 근본부터 무너져 내린다. 나라의 모든 정책들 중에 교육은 가장 미래지향적으로 거시적으로 바라보고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이런 식으로 바꿔대면 남아나질 않는다."

ID 'sete****'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