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튜버 '인싸담당자' 자기소개서 작성법 담은 신간 도서 출시

중앙일보 2019.08.23 10:14
취업 준비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인기 유튜버 제이콥(복성현)이 취업 수험서 <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를 오는 9월 6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현재 Mind3 홈페이지에서 사전 구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는 기업 입사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담은 책으로, 지원 동기와 입사 후 포부를 비롯해, 주요 자기소개서 문항별 템플릿·문항 설명·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이 담겨있다.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유튜버 제이콥은 “공채 시즌에 자기소개서를 적게는 20개에서 많게는 100개까지 써야 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책을 기획했다”며, “이 책의 목적은 자소서 합격을 위한 단순한 스킬이 아닌 자신의 경험을 빠르게 정리해 이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쉽고 빠르게 쓰는 법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너는 생각보다 자소서를 잘 쓴다>의 사전 구매는 Mind3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8월 20일부터 사전 구매가 시작되며, 기간은 9월 4일까지이다. 사전 구매자들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사전 구매 기간이 끝난 이후에는 Mind3 홈페이지에서 정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대형 서점에도 입고될 예정이다.
 
한편, 취업 준비 유튜브 채널 ‘인싸담당자’는 취업 유튜브 채널 최초로 구독자 수 10만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또한 ‘인싸담당자’를 운영하는 제이콥(복성현)은 이랜드 인사팀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대학생 취준생 직무 교육 기업 Mind3를 설립해 영업관리·인사·마케팅을 비롯한 다양한 직무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전에 ‘취업 준비 솔루션·셀프 취업 준비 매뉴얼’을 출간해 취업 수험서 부문 베스트 셀러에 오른 적이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