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운대, 2019년 1학기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중앙일보 2019.08.05 17:11
광운대 2019년도 1학기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단체 사진

광운대 2019년도 1학기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 개최 단체 사진

광운대학교(총장 유지상)는 지난 2019년 7월 25일(목)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2019년도 1학기 IPP 장기현장실습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IPP 장기현장실습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4개월 동안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산학협력 실습교육 프로그램이다.
 
광운대는 2016년도 2학기부터 LG이노텍, 위메프, 중소기업중앙회, 포스코건설, 한국에너지공단 등의 기업과 함께 정부(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지원으로 IPP 장기현장실습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도 1학기까지 총 118개 기업에서 38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에는 광운대 박철환 학생복지처장(사업단장), 김재요 인재개발원장(센터장), 참여기업 대표 및 관계자, 실습 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우수 사례 수기 공모 입상자 3명이 수상과 함께 실습 과정 경험 사례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우수 실습 기업과 실습에 도움을 준 기업 관계자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민지 학생(건축공학과 3)은 포스코건설 실습 사례 발표에서 “IPP장기현장실습을 나온 실습생이지만, 선임분들이 같은 팀으로 생각해 주면서 하나라도 더 가르쳐 주려고 하셔서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꼈다”라며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일들을 제게 맡겨주시고, 그 일을 해나가면서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애착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실습 소감을 전했다.  
 
박철환 사업단장은 “앞으로 더 많은 우수 기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현장실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우리 광운대 학생들이 이러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전문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여기업을 대표하여 참석한 위메프 박종철 대리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실습 자세가 인상적이었으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우수 실습기업 및 우수 기업 관계자 수상, 우수 사례 수기 공모 입상자 명단이다.  
 
[우수 실습기업] ㈜A.I.F, ㈜LG이노텍, ㈜이씨플라자, ㈜템퍼스
[우수 기업 관계자] ㈜LG이노텍 노선영 선임, 에어큐브 석상훈 수석, 중소기업중앙회 서진석 차장, ㈜템퍼스 김상길 과장, 포스코건설 염규억 차장, 포티넷 시큐리티 코리아 이현아 대리
[우수 사례 수기 공모 입상자] 김현아, 유민지, 이유진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