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 라이프 랩 두 번째 이야기 참가팀 모집

중앙일보 2019.08.02 14:35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한정수)는 청년 지역살이의 이야기를 담은 로컬 라이프 랩 시즌1에 이어 ‘다름’으로 ‘나름’ 잘 살아 가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 지역 내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새로운 삶의 방향을 실험하는 로컬 라이프 랩 시즌2에 참여할 참가팀을 오는 8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새로운 혁신과 도전의 실험을 지원하는 서울혁신파크, 세운상가 지역의 지역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세운협업지원센터, 소셜체인지메이커 사업을 통해 지역 공동체 분야 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KT그룹희망나눔재단과 함께한다.
 
로컬 라이프 랩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전국의 청년들과 지역의 청년단체(홍성의 행복한여행나눔, 천안의 천안청년들, 남해의 카카카, 제주의 카일루아)와 함께 각 지역에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지역의 콘텐츠를 담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로컬라이프 랩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서울 지역 내에서 공간을 기반으로 지역의 도시․문화 재생 활동을 하는 청년들과 지역의 이야기를 담아보고 다양한 삶의 방향을 실험해보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로컬 라이프 랩에 참여 대상은 서울 지역에서 공간을 기반으로 지역에서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팀과 로컬 콘텐츠를 기획해보고 싶은 청년 팀이며, 선정 과정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각 권역별로 1:1 매칭을 통해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게 되고, 프로젝트 사업비와 콘텐츠 제작, 마케팅 ․ 홍보 지원 등을 받게 된다.
 
향후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발굴한 로컬 크리에이터들은 10월에 성수동에서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라는 이름의 전국 단위 축제를 통해 대중들에게 소개 될 예정이다.
 
2019년 로컬 라이프 랩 시즌2 참가 신청 및 상세 행사 내용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