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식입장] KBS, '오늘밤 김제동' 9월 마지막 방송…김제동 "남은 방송 최선"

중앙일보 2019.07.17 17:09
방송인 김제동. [연합뉴스]

방송인 김제동. [연합뉴스]

 
KBS 1TV 프로그램 '오늘밤 김제동'이 9월 초 마지막 방송을 한다. 프로그램을 진행해 온 김제동 소속사 아침별은 17일 "김제동이 가을 개편을 앞둔 오는 9월 '오늘밤 김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늘밤 김제동'은 라이브 시사토크쇼로 지난 2018년 9월 10일 방송을 시작했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하루를 마감하는 오후 11시에 진행됐다. 하루를 마감하고 내일을 준비하는 시사토크쇼라는게 '오늘밤 김제동'의 컨셉이다.
 
김제동은 이날 소속사를 통해 "오늘 하루 여러분들이 잘 지냈는지 따뜻한 안부를 여쭤보기 위해 만든 방송이었던 만큼 1년여간의 수많은 밤 동안 함께하기 위해 출연해 주신 시민과 각 분야 전문가,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만들어준 수고해준 스태프들, 지켜 봐주셨던 시청자 여러분께 고맙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방송의 닫는 말이 '더 나은 내일을 기다리는 오늘밤 김제동'이었듯 방송이 끝난 이후로도 여러분들의 내일이 더 나은 내일이 되길 바란다. 그리고 앞으로 남은 방송까지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늘밤 김제동'은 방송 기간 최고 시청률 6%, 평균 시청률 4%선을 유지했고, 유튜브, 페이스북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일부 이슈에 대해선 정치적 편향성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여기에 진행자인 김제동에 대해서도 고액 출연료 논란이 불지기는 일도 있었다.
 
정은혜 기자 jeong.eunhye1@joongang.co.kr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