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우리 호텔서 착한 결혼식 할까?

중앙일보 2019.07.16 00:03 6면 지면보기
특별한 혜택 호텔 웨딩
1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의 웨딩홀 ‘그랜드 볼룸’.

1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의 웨딩홀 ‘그랜드 볼룸’.

럭셔리 결혼식을 원하는 사람에게 호텔만 한 장소가 없다. 고급 호텔의 안목으로 세련되게 꾸며진 품격 높은 실내,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높은 천장, 우아한 꽃 장식 등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게다가 앞뒤로 진행되는 예식에 쫓기지 않고 여유롭게 식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그런데 럭셔리한 만큼 호텔 웨딩은 '억 소리 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용료가 비싼 것으로 소문나 있다.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예비부부에겐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틈새시장을 노리면 저렴한 가격에 웨딩마치를 올리고 특별한 혜택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하늘색·하얀색으로 꾸민 신부 대기실.

하늘색·하얀색으로 꾸민 신부 대기실.

서울 마포구에 있는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는 '2019 파메이징 스페셜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식이 진행되는 장소는 서울가든호텔 웨딩홀 2층에 위치한 단독홀 '그랜드 볼룸'으로 400명 정도를 수용할 수 있다. 하늘색·하얀색으로 사랑스럽게 연출한 신부 대기실과 넓고 따뜻한 느낌의 폐백실도 갖추고 있다. 프로모션 대상자는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잔여 일자에 식을 올리고 250명 이상의 하객을 동원하는 예비부부다.  
 
3 우드 장식의 폐백실.

3 우드 장식의 폐백실.

 
예식 후 신랑·신부·혼주에 무료 식사 선사
이와 함께 받을 수 있는 혜택도 꽤 쏠쏠하다. 예식 당일 호텔~공항(혹은 메이크업 숍)~호텔을 오가는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이 끝난 뒤 스위트 룸에서 투숙도 할 수 있다. 혼주들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있다. 예식 당일 양가에 프리미어 스위트 객실을 각 한 개씩 제공해 편히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본식이 끝난 뒤엔 신랑·신부·혼주 총 6명에게 식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계약 후에는 6명까지 무료로 웨딩 메뉴를 시식해볼 수 있다. 메뉴는 중식과 양식 코스가 두 종류다. 양식 코스는 갓 구워 낸 빵과 소프트롤, 파마산 치즈를 가미한 콘 차우더 수프, 건강식 샐러드, 적포도주 소스와 감자를 곁들인 안심 스테이크, 바닐라향 소스를 곁들인 모카 케이크와 커피 등으로 구성돼 있다. 네 가지 코스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중식 코스는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고를 수 있다. 야채를 가미한 게살 스프, 오리엔탈 소스를 곁들인 전복·문어·갑오징어·새우·채소, 블랙페퍼 소스와 튀긴 누룽지를 올린 중식풍 안심 스테이크, 초콜릿 케이크, 커피 등이다.
 
롯데호텔서울은 7~8월 웨딩홀 '크리스탈 볼룸'에서 예식을 올리는 예비부부에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샹들리에 콘셉트로 무대와 포토테이블을 꾸며주고 아테네가든 신부대기실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하객의 테이블에 레드와인을 1병씩 제공하며 식 당일, 롯데호텔서울의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객실에서 하루 숙박할 수 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소규모 웨딩 패키지 ‘웨딩 앳 더 파크’를 선보인다. 꽃 장식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소, 식사를 준비하려는 예비부부에게 제격이다. 10~120명까지 가능하며 가격은 10인 기준 297만원부터다. 최소 인원 제한이 없으며 기본 꽃 장식 및 식음료 구성을 예산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기본 패키지는 코스 요리와 프리미엄 샴페인, 생화 장식 케이크을 비롯해 냅킨 장식 또는 60만원 상당의 포토 테이블, 예식 당일 디럭스 객실 1박 숙박과 2인 조식 등이 포함된다.
 
예식 규모에 따라 추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5인 이상 진행 시 파크 클럽 바디 트리트먼트 60분 2인 바우처를 40인 이상 진행 시 신부 대기실 장식, 100인 이상 진행 시 예식 당일 투숙 객실 업그레이드(스위트룸)와 하얏트 월드 추가 보너스 포인트 적립 등을 제공한다.
 
9월까지 예식을 올리는 예비부부에게는 프로모션 혜택도 적용된다. 평일 15%, 주말 10% 할인되며 추가 주문 음료도 15% 할인(주류 포함)된다. 예식 진행 후에는 호텔의 프리미엄 바이닐 바 ‘더 팀버 하우스’에서의 애프터 파티도 제공된다.
 
 
신윤애 기자 shin.yunae@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