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지난 15일 삼척항에 입항한 북한 소형 목선. [중앙포토]

지난 15일 삼척항에 입항한 북한 소형 목선. [중앙포토]


북한 목선의 삼척항 귀순 사건 후 열흘이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국민들의 의심과 불안을 잠재울만한 조사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통상적인 북한 어민과는 다른 옷차림, 오징어잡이를 했다기에는 너무나 깨끗한 배 등 아직 풀리지 않은 의혹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의혹들도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목선이 삼척항에 정박하기까지 필요로 했을 연료의 양이 선박의 규모에 비해 매우 많았고, 선원들의 행색이 지나치게 말끔하다는 이유를 들며 침투 목적을 가지고 함께 출항했을 ‘모선(母船)’ 혹은 귀순을 도운 ‘브로커선’의 존재에 대한 의심도 제기됩니다. '파도에 시달리며 1주일이나 항해했는데도 다림질 자국이 있을 정도로 옷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기술'에 대해 감탄(?)하는 네티즌도 있습니다.
 
어제(26일)는 목선 입항 당시 우리 군의 레이더에 50여 분간 목선이 포착되었던 것으로 드러나면서, 군 당국의 거짓말이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국민들은 우리 정부가 처음부터 투명하게 조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발표했다면 불안을 덜 수 있지 않았겠느냐며 아쉬움을 토로합니다. e글중심이 네티즌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쇼트트랙 성희롱…'전원 퇴출'은 적절했나?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중앙일보
"레이더에 안잡힐 정도로 파도가 셌다는데 1주일간 바다에서 깔끔한 복장을 어찌 유지한 거지? 신기술인가? 그런 기술이라면 전 세계 어딜 갖다 놔도 성공한다."

ID 'haha****'

#네이버지식iN
"이들 말대로 1주일이나 항해했다고 치면 남자들은 다 알텐데...수염이 마구 자라 있고 몰골이 초췌하곘지만 아주 말쑥한 인민복 차림으로 왔습니다. 말이 안 되죠. 취사의 흔적도 없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가까운 거리에서 왔을 수도 있는 겁니다."

ID '베르세르크'

#중앙일보
"오징어의 오자도 모르는 짝퉁 어부...? 오징어 배 본 적이나 있는지, 지붕도 없는 목선에서 햇빛을 가릴 모자 정도는 기본 아닌가...? 어부들 피부와 손마디 본 적이나 있는지…"

ID 'jung****'

#중앙일보
"분초장으로 군복무했습니다. 해안을 지키는 부대였습니다. 20년 전에도 손으로 노 젓는 전마선이 묶여 있다 풀어져서 해상에 떠다녀도 바로 레이더 기지에서 연락 옵니다. 미확인 물체가 떠다닌다고. 그런데 20년이 지난 현재 장비가 엄청 좋아졌을 텐데 몰랐다고 하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ID 'joun****'

#페이스북
"서해의 경우에는 백파(바람에 의해 하얗게 부서진 파도의 머리)를 이용하야 북한 개머리 상단에서 출발한 반잠수정 및 소형 선박을 통해 내려오죠. 그리고 전탐(전파탐지)으로도 그런 소형 선박은 파도가 쳤을 때 발생하는 백파와 구분이 안되어 못 찾습니다" 

ID '김진광'

#네이버지식iN
"책임질 일 있으면 책임지면 될 것인데 앞뒤가 맞지 않는 소문만 무성하니 오히려 국민들이 국가에 대한 의심을 더 많이 하고 있지 않는가? 지금이라도 사건의 진상을 국민들에게 똑바로 밝히고 두 번 다시 이런 일들이 일어나지 않게 경계의 소홀함이 없도록 만반의 태세를 갖춰주기를 바란다."

ID 'bkc5****'

#루리웹
"불확실성이 너무 크고 상륙 가능 인원도 적은 데다가 비전투손실도 상당할 걸로 예상됩니다. 이런 침투 수단으로 나름 돈 들여서 키운 정예병을 실어 나른다면 적국(우리나라)의 입장으로 쌩큐죠."

ID 'bloodywine'


김혜린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커뮤니티 HOT 이슈는…
 
1. 에펨코리아 <넥슨 매각보다는 미래를 선택.jpg>

 
2. 오늘의 유머 <감정의 화학작용>

 
3. 루리웹 <가면 살쪄서 돌아오는 오사카 먹방 사진> 

  
4. 엠엘비파크 <농협 500억 수표 .jpg>

 
5. 보배드림 <중국집 배달부의 눈물...ㅠㅠ>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