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콤포터노벨리-엔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2019.06.27 15:26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회사 코콤포터노벨리와 IT 솔루션 기업 넥스트웨이브 산하 엔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는 27일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트레이닝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와 관련해 협력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커뮤니케이션 분석 및 컨설팅 노하우와 혁신적 IT 솔루션 기술 융합
‘게이미피케이션’ 기법 활용해 공공기관 및 기업 대상 서비스 공동 개발 협약 체결

이러한 서비스 개발이 완료되면 과거 직원 대상 트레이닝 방식에 비해 몰입도가 향상될 뿐만 아니라 한정적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했던 서비스를 폭넓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외에도 현재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의 요구가 높은 서비스인 온라인 상에서의 기업 평판 및 CEO 평판 분석, 제품 브랜드력 분석, 위기 감지 및 대응 모델 개발 등도 협력 개발할 예정이다.  
 
코콤포터노벨리 김기훈 대표는 “IT 기술을 접목하지 않고서는 그 어떤 서비스도 확산이 쉽지 않다. 코콤포터노벨리가 보유한 기존 평판 및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노하우를 전문 IT 솔루션 기업인 넥스트웨이브 및 엔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온라인 상에서 구현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엔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 최재헌 대표는 “IT, 게임 등 기존 회사가 보유한 서비스 경쟁력을 코콤포터노벨리 컨설팅 노하우와 접목해 보다 고객 친화적이고 실용성 있는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콤포터노벨리 (Korcom Porter Novelli)

글로벌 광고 및 마케팅 기업인 옴니콤그룹 산하 포터노벨리의 한국 파트너사이다. 전세계 60개국 90개 지역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거시적이고 전략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 (NW Communications)

넥스트웨이브 산하 엔더블유커뮤니케이션즈는 브랜드 및 고객과 소통하는 종합광고 대행사이다. 넥스트웨이브은 ㈜엔엑스쓰리게임즈, 크림이즈, 이젠솔루션 등을 계열사로 둔 IT 서비스 및 솔루션 기업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