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 문 대통령이 일본에서 시진핑 주석을 만납니다

중앙일보 2019.06.27 05:00
문 대통령이 시진핑 주석을 만나 방북 결과에 대해 듣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뉴스1]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 일본 오사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정상회담에서는 시 주석의 방북 결과를 듣고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양국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앞서 시 주석은 20~21일 평양을 방문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정상회담을 했습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한·중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한 대화도 오고 갈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더읽기 오늘 한·중 정상회담…문 대통령 “시진핑 방북 결과 들을 것”
 
부산 유일 자사고 '해운대고'의 운명이 결정됩니다.
부산시교육청. [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 [연합뉴스]

부산지역 유일한 자율형사립고인 해운대고등학교의 운명이 오늘 결정됩니다. 부산교육청은 이날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를 열고 자사고 재지정 여부를 심의합니다. 운영위원회는 해운대고에 대한 서면평가와 학교현장평가를 토대로 적합성 등을 평가할 방침입니다. 재지정 기준 점수인 70점에 미달하면 시 교육청은 교육부 동의를 받아 자사고 지정을 취소하게 됩니다. 재지정 평가 기준과 관련, 시 교육청은 학부모·학생 만족도 평 항목 배점을 줄이고 감사 지적사항 항목, 재단 전입금 미입금 등 감점 항목을 새로 추가해 해운대고에 불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사고 지정 평가는 5년마다 진행되며 기준점에 미달하면 일반고로 전환됩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SF’를 주제로 막을 올립니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포스터.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포스터.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27일 오후 6시 경기 부천체육관에서 개막합니다. 세계 49개국에서 출품한 신작 284편(장편 166, 단편 118)을 어울마당 등 부천 지역 문화공간에서 다음달 7일까지 상영합니다. 개막식 사회는 배우 김다현과 유다인이 맡습니다. 올해 BIFAN 주제는 공상과학(SF)이며 개막작은 멕시코 출신의 에드가니토 감독이 만든 ‘기름도둑’입니다.  
 
김명환 민노총 위원장의 석방 여부가 결정됩니다.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뉴스1]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뉴스1]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된 김 위원장은 오늘 구속적부심 심사를 받습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와 올해 총 4차례에 걸쳐 국회 앞에서 경찰과 충돌을 빚는 불법 집회를 주최한 혐의로 지난 21일 구속됐습니다. 민주노총은 지난 25일 김 위원장의 구속이 합당했는지를 다시 판단해달라며 법원에 구속적부심사 청구서를 제출했습니다. 경찰은 지난 26일 기소 의견으로 김 위원장을 검찰에 송치한 상태입니다. 법원이 오늘 구속적부심 심사에서 김 위원장의 구속이 부당했다고 판단하면 김 위원장은 석방될 수 있습니다.  
▶더읽기 '불법 집회' 혐의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구속적부심 청구
 

미리보는 오늘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