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유해성분 싹~걸러 내고 자외선램프로 한 번 더! 안전성 인증받은 정수기

중앙일보 2019.06.26 00:02 1면 지면보기
암웨이  이스프링(eSpring)
암웨이의 정수기인 이스프링(eSpring)은 미국위생재단으로부터 4가지 항목 140가지 이상의 유해물질 감소 성능을 인증받았다. 미국수질협회 골드씰 마크 인증도 획득했다. [사진 암웨이]

암웨이의 정수기인 이스프링(eSpring)은 미국위생재단으로부터 4가지 항목 140가지 이상의 유해물질 감소 성능을 인증받았다. 미국수질협회 골드씰 마크 인증도 획득했다. [사진 암웨이]

올여름도 사상 최악의 폭염으로 고생했던 지난해 못지않은 더위가 예상된다. 여름을 건강하게 나려면 무더위를 이길 방법을 미리 강구하고 실천하는 게 중요하다.
 

140가지의 유해물질 감소 NSF 인증
압축카본필터로 유익한 미네랄 통과
수조 저장 안 하는 깨끗한 직수방식

우선 평소 적절하게 수분을 섭취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홍성직 가정의학과 전문의(홍가정의학과의원)는 “땀을 많이 흘릴수록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하며, 탄산음료나 커피 대신 하루에 약 2L의 물 마시기를 권장한다”면서 “여름철에 물과 미네랄을 적절히 보충해 주지 않으면 피로는 물론 혈액순환과 면역력에 영향을 끼치므로 하루 2L의 물 섭취는 여름철 필수 불가결의 요소다”라고 강조했다.
 
또 전문가들은 수분 섭취 시 충분한 양만큼 중요한 것이 ‘좋은 물’이라고 강조한다. 평상시 ‘좋은 물’의 기준을 염두에 두고 수분 섭취 시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좋은 물의 기준이란 미네랄이 남아 있으면서도 깨끗한 물을 의미한다.
 
◆미국위생재단·미국수질협회 인증 획득=세계 판매 1위(Verify Markets study of 2018 global sales 가정용 정수기 판매 금액(렌탈제외) 기준) 정수기 암웨이의 이스프링(eSpring)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음용수 안전 관리 분야 협력 센터이자 정수기 안전성 인증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관인 미국위생재단(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이하 NSF)으로부터 4가지 항목에서 140가지 이상의 유해물질 감소 성능을 인증받았다(2019년 5월 확인 기준, NSF 검증). 이는 정수기 제품의 성능과 안전성에 대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했음을 의미한다.
 
NSF의 4가지 주요 인증 항목이란 ▶물맛을 좌우하는 맛·냄새 등의 심미적 요인 감소(NSF/ANSI42)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각종 유기 화합물 등의 감소(NSF/ANSI53) ▶박테리아·미생물 등의 비활성화(NSF/ANSI55B) ▶물속 잔류 의약품 신종 오염 물질 15종 감소(NSF/ANSI401) 등이다.
 
특히 가정용 정수기 테스트는 엄격한 조건에서 진행되는 세 가지 시험(재질·구조·정수성능)을 통해 이뤄진다. 암웨이 관계자는 “이런 NSF 인증은 이스프링(eSpring)이 스마트 컨슈머로부터 각광을 받는 주요 요인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스프링은 각종 수질 관련 제품의 성능 및 안전성에 대한 인증을 부여하는 비영리 기관인 미국수질협회(Water Quality Association·WQA)의 골드씰 마크 인증도 받았다.
 
◆유해물질은 거르고 미네랄은 남기는 압축카본필터=특허받은 기술로 잠실야구장 면적의 약 16배에 달하는 표면적(43만5000㎡)을 가진 활성탄을 압축한 이스프링의 압축카본필터는 불순물 제거 능력도 탁월하다. 코코넛 껍질을 분쇄하고 가열해 얻은 탄소를 최적 비율로 압축해 만든 압축카본필터(Activated Carbon Filter)는 중금속 같은 유해성분은 걸러 내고 칼슘·마그네슘 같은 유익한 미네랄은 통과시킨다. 필터에는 머리카락 300분의 1 크기인 0.2마이크로미터(㎛)의 기공이 미립자 오염물질까지 걸러낼 수 있다.
 
◆표면적 관리보다 본질적 시스템을 고려=이스프링의 압축카본필터를 통과한 물은 무선 자외선(UV)램프를 통해 마시기 직전에 한 번 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99.99% 비활성화시킨다(NSF/ANSI 55B에 따른 시험 결과이며, 실제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물속의 UV램프에 안전하게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앞선 기술력의 무선 전력 공급기술인 ‘eCoupled 테크놀로지’를 개발해 적용했다.
 
이외에도 이스프링은 수조에 머무르지 않고 깨끗하게 흐르는 실시간 정수의 직수방식을 고수한다. 한국암웨이 이스프링 마케팅 이성진 부장은 “기본에 충실한 ‘좋은 물’에 대한 오랜 고민과 끊임없는 연구로 탄생한 이스프링은 국제기관의 제품 인증으로 깨끗한 물에 대한 객관적 신뢰도를 획득한 제품”이라며 “이스프링의 깨끗하고 미네랄이 풍부한 ‘좋은 물’과 함께 여름철 건강 관리를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렛츠 이스프링’(Let’s eSpring) 캠페인=이스프링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좋은 물도 마셔야 좋은 물이다’라는 캐치 프레이즈로 ‘렛츠 이스프링(Let’s eSpring)’ 캠페인을 실시한다. 제품에 대한 궁금증과 좋은 물의 가치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 ‘이스프링 비하인드 스토리 Why’ 시리즈를 온라인에 공개했다. 또  렛츠이스프링 브랜드 캠페인 송과 함께 이스프링 특장점 맞히기에 도전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일주일 동안 물을 2L씩 섭취하는 챌린지 프로그램인 ‘이스프링 7days 챌린지’를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진행된다. 아울러 8월 말까지 전국 16개 암웨이 비즈니스 & 브랜드 센터에서 ‘이스프링 미니클래스’ ‘필터 교체 체험’ ‘브랜드 캠페인 송 콘테스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ABC 렛츠 이스프링 데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하게 펼친다.
 
렛츠 이스프링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암웨이 홈페이지(www.amway.co.kr), 이스프링 인스타그램 계정(@espring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