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유산기부 국제세미나, 꿈을 담은 놀이터 준공식 外

중앙일보 2019.06.22 13:00
한국자선단체협의회, 유산기부 국제세미나
한국자선단체협의회는 국회기부문화선진화포럼과 공동으로 오는 26일 오전 9시30분 국회도서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영국의 유산기부 Legacy10 국내 도입을 위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참가비는 3만원으로 접수 마감은 24일까지다. 협의회 홈페이지(www.npokorea.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npokorea@npo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735-0067.
 
초록우산어린이재단, 27일 ‘꿈을 담은 놀이터’ 준공식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아동옹호센터는 오는 27일 오전 10시 구미국가산업단지 근린공원 4호(경북 구미시 산동면)에서 ‘꿈을 담은 놀이터’ 준공식을 개최한다. 구미시·한국수자원공사(K-water)·구미인덕초등학교가 공동 설립한 이 놀이터는 어린이의 뜻을 반영한 아동친화놀이터다. 이 날 준공식은 감사패 전달, ‘꿈을 담은 놀이터’에게 보내는 편지,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놀이터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된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27~28일 실천지향 컨퍼런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오는 27~28일(1박 2일) 전북 전주시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공공성의 재구성, 자원봉사 성장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제4회 전국자원봉사센터 실천지향 컨퍼런스 PLUG-IN을 개최한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가 주최하고 전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현재 자원봉사계의 주요 이슈와 현안을 연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시대 변화에 발맞춰 자원봉사센터의 역할을 재구성하고 실천 방안을 찾겠다는 목표도 있다.
 
굿네이버스, 공항 소음대책지역 취약계층 해외여행 지원
굿네이버스와 한국공항공사가 ‘김포국제공항 소음대책지역’에 사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양천‧강서‧구로, 경기 김포‧광명‧부천, 인천 계양에 거주하는 저소득‧고령자‧한부모 가정이다. 자체 심사를 통해 61가구(244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가정은 9~11월 사이 중국‧대만‧일본 중 선택해 방문할 수 있는 항공권과 관광‧호텔‧식사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www.goodneighbors.kr)에서 할 수 있다.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