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약&바이오 혁신] 모모랜드 주이·연우, 빠지고 싶은 눈망울의 비밀

중앙일보 2019.06.21 00:02 Week& 2면 지면보기
보령제약 로토 점안액
걸그룹 모모랜드의 신곡 ‘사랑은 너 하나(MOMOLA)’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걸그룹 모모랜드의 신곡 ‘사랑은 너 하나(MOMOLA)’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걸그룹 모모랜드의 신곡 ‘사랑은 너 하나(MOMOLA)’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주목  받는 의약품이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보령제약의 점안제 ‘로토’다.
 
보령제약은 모모랜드의 신곡 ‘사랑은 너하나’ 뮤직비디오에 로토아쿠아와 뉴브이로토 PPL을 진행하고, 뮤직비디오를 편집한 주이·연우의 브랜드 필름 3편을 지난 5일부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했다. 보령제약 김지혜 팀장은 “이번 모모랜드의 신곡 가사와 로토 브랜드 이미지가 잘 어울려 PPL를 진행하게 됐다”며 “미세먼지와 빈번한 모바일기기 사용으로 인해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요즘 모모랜드 주이와 연우처럼 빠지고 싶은 눈망울을 갖기 위해서는 점안제를 통해 지속해서 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보령제약의 뉴브이로토EX는 피로한 눈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제품이다. PBA(판테놀[P], 비타민B[B], L-아스파라긴산 칼륨[A]) 성분이 눈의 세포호흡을 활성화하고 눈의 피로를 효과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누액성분인 콘드로이틴이 각막을 보호할 뿐 아니라 항히스타민제를 함유하고 있어 눈의 가려움증과 염증을 억제해 각종 안 질환에 효과적이다. 눈의 피로는 초점 조절근에 피로가 쌓였을 때 느끼게 되는데 뉴브이로토EX에는 초점 조절근의 피로해소를 촉진하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점안 후 피로감뿐만 아니라 초점 조절능력 개선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점안 시 청량감이 있어 시원한 기분을 바로 느낄 수 있다.
 
 
각막 보호, 눈 가려움증·염증 억제 효과 
한편 보령제약의 로토씨큐브 아쿠아차지는 무방부제 프리미엄 인공눈물이다. 로토씨큐브 아쿠아차지의 인공눈물 성분이 렌즈에 흡착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렌즈 사용자들이 렌즈 착용 시 언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렌즈 착용 중에는 각막 표면의 산소가 부족하기 쉬운데, 아쿠아차지는 건조함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렌즈 착용 중 각막 상피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준다. 또 탄산수소나트륨이 각막 팽창을 완화해 렌즈 착용자의 눈을 자극 없이 편안하게 유지해준다.  
 
이와 함께, 로토지파이는 사용 시 눈이 시원해지는 강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로토지파이는 눈의 각종 염증을 가라앉히고 이물질에 대한 불쾌감을 해소한다. 눈의 피로, 충혈, 눈병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이뿐만 아니라 눈곱이 많이 끼거나 가렵고 침침한 눈의 증상도 완화한다. 특히 충혈 완화 성분을 고함량으로 함유하고 있어 눈의 염증, 충혈, 가려운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고 타제품 대비 청량감이 높다.  
 
김 팀장은 “뉴브이로토 EX는 안구 건조 완화 및 영양 성분(비타민·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건조함으로 인한 눈의 피로감 및 충혈을 회복하는 데 효과적이며, 로토아쿠아차지는 자극 없이 건조한 눈을 편안하고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고 말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