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아愛 날] 잇몸 보호, 골다공증 예방 동시에 '광동인사K'

중앙일보 2019.06.07 00:02 Week& 2면 지면보기
광동제약
뼈·치아·신경·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인사K’.

뼈·치아·신경·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인사K’.

치아 건강은 행복한 삶을 위한 오복(五福) 중 하나다. 특히 잘 씹는 게 보약이라 불릴 만큼 건강한 치아에서 나오는 ‘씹는 힘’은 삶의 질을 좌우한다. 잘 씹으면 타액을 충분히 분비시켜 소화흡수를 돕는다. 또 잘 씹는 것은 뇌를 자극하는 기초 운동이다. 씹는 자극이 뇌로 가는 혈류를 늘려 학습·기억의 중요한 부위인 전전두엽과 해마의 혈중 산소 농도를 올린다. 치아에 전달되는 힘이 줄어들면 뇌 신경을 자극하는 강도가 떨어지고 뇌 혈류량도 감소한다. 치아가 망가져 씹는 힘을 잃으면 되돌릴 수 없다. 예방이 중요하다.
 
 광동제약의 ‘광동인사K’는 치아와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미국 수입완제품(로빈슨 파마社)으로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탄산칼슘이 주원료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병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천연 항생 물질이다.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폴리스의 ‘플라보노이드’라는 핵심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항균·항바이러스·항염 작용으로 구강 면역력을 기른다. 탄산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성분이다. 치아 건강뿐 아니라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광동인사K’에는 부원료로 식물성스테롤, 옥수수수염분말, 콜라겐, 리소짐을 함유했다. 이런 성분들은 충치·치주질환의 원인인 치석을 예방해줘 잇몸·치아 건강을 지켜준다. 또 신경·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특히 이중 리소짐은 염증을 완화하는 기능이 있어 잇몸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잇몸부위 염증으로 인한 부기와 통증 증상을 개선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동인사K’ 는 전국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매 문의는 소비자 상담실(080-024-003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민영 기자
 
미세먼지 실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만 참여해도 바나나맛 우유가!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