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아愛 날] 입속 유익균↑ 유해균↓ '잇백덴티프로''잇치'

중앙일보 2019.06.07 00:02 Week& 2면 지면보기
 동화약품
구강관리 제품 ‘잇백덴티프로’와 ‘잇치’.

구강관리 제품 ‘잇백덴티프로’와 ‘잇치’.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은 잇몸병을 앓고 있다. 잇몸병은 치아를 둘러싼 잇몸과 잇몸뼈가 망가지는 병이다. 초기엔 잇몸에 염증이 생겨 붓고 피가 나는 치은염이 온다. 그러다 염증이 잇몸뼈까지 번지면 치주염으로 악화한다. 잇몸이 부실하면 씹는 즐거움을 잃을뿐더러 각종 질병에 잘 노출된다.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세균과 독성 물질이 혈류를 타고 전신으로 퍼져 당뇨 같은 만성질환과 심혈관 질환에 영향을 미친다. 입속 세균이 타액과 섞여 기관지·폐로 들어가면 폐렴 같은 호흡기 질환의 원인이 된다.
 
 동화약품은 구강 내 유익균과 유해균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을 출시해 구강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동화약품의 ‘잇백덴티프로’와 ‘잇치’는 구강 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유해균은 억제하는 구강 건강 관리 제품이다.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은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다. 인체에 이로운 미생물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해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병을 보조적으로 치료하는 다양한 구강 관리법과 치료법이 연구되고 있다.
 
 ‘잇백덴티프로’는 구강 유익균으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간편히 씹어서 복용해 구강 프로바이오틱스 유익균을 증강할 수 있다. 구강 유해균을 제거하는 잇몸 치료제인 ‘잇치’를 함께 쓰면 구강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잇치’는 치약형 잇몸치료제다. 잇치의 주요 성분은 라타니아·몰약·카모밀레다. 이 성분들은 잇몸병 등 구강질환을 유발하는 진지발리스균·뮤탄스균·칸디다균을 효과적으로 억제·살균한다. 입안은 늘 따뜻하고 습해 유해균이 자라기 좋다. 입안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가 입속 세균과 엉겨 붙으면 각종 구강 질환의 원인이 된다. 잇치로 양치질을 하면 칫솔질과 살균의 이중 효과로 구강 유해균을 억제해 잇몸병 증상을 개선한다.
이민영 기자 lee.minyoung@joongang.co.kr
미세먼지 실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만 참여해도 바나나맛 우유가!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