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특별한 주거공간 ‘지웰 스페이스’ 뜨니 인천 맘 관심 고고↑

중앙일보 2019.05.31 00:02 주말섹션 1면 지면보기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신영이 31일부터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가는 더블역세권 단지인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주방 통창, 대형 안방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는데다 단지 안에 CGV 입점이 확정된 지웰시티몰이 조성돼 관심을 끈다.

㈜신영이 31일부터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들어가는 더블역세권 단지인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주방 통창, 대형 안방 등 특화설계가 적용되는데다 단지 안에 CGV 입점이 확정된 지웰시티몰이 조성돼 관심을 끈다.

 
‘공간을 지배하면 청약에서 백전백승’. 최근 아파트 분양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다. 이는 그만큼 아파트시장에서 공간 특화설계가 중요해지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 요즘 아파트 내부 공간은 갈수록 작아지고 있다. 핵가족화의 영향이 크다. 이에 따라 한정된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의 선호도가 갈수록 커지는 분위기다. 사회 전반에 걸친 힐링·욜로·웰빙 열풍 영향 때문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건설사들도 공간 특화설계를 중시하는 수요자들의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 아파트를 잇따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시크릿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이닝룸이나 알파룸, 가변형 벽체 등의 설계가 적용된 아파트가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인천에 특화 공간인 ‘지웰 스페이스’가 적용된 아파트가 나와 눈길을 끈다. ㈜신영이 인천 서구에 31일 견본주택을 열고 선을 보이는 주거복합단지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그 주인공이다. 이 주거복합단지는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들어설 예정이다. 전체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전용면적 84㎡ 778가구 규모다. 내부 특화 공간으로 지웰키친, 다이닝룸 등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오늘 견본주택 개관해 선보여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지웰 스페이스는 바로 특화공간인 ‘지웰키친’이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에 지웰키친은 판상형 4베이 구조로 설계된 84㎡A와 84㎡E 등 2개 타입에 적용됐다. 이 공간은 조망형 다이닝룸 형태로 설계됐으며, 8인용 식탁이 들어갈 정도로 넓이를 자랑한다. 특히 이곳에는 조망과 환기가 뛰어난 통창이 달려 있어 바깥 풍경을 내다보며 식사가 가능하다. 또 주방 공간을 다이닝룸 안쪽에 배치해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도록 했다.
 
84㎡C 타입은 안방을 강화한 부부 중심의 평면으로 설계됐다. 폭 5m의 광폭 안방인 이 안방에는 대형 드레스룸이 별도로 제공된다. 84㎡D 타입의 경우엔 거실을 이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설치된다. 또 기존 아파트보다 천정이 10㎝ 높은 2.4m의 천정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전 가구에는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현관 창고와 팬트리가 제공된다. 주방에는 효율적인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가 배치되고, 주방과 연결된 다용도실에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세탁기·건조기 병렬 배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여기에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이면개방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성과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센터·실내골프연습장·작은도서관·실내놀이터·맘스라운지 등도 조성된다.
 
지웰키친·지웰룸 등 특화설계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전용 84㎡D 거실 전경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전용 84㎡D 거실 전경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또 내부 시스템이 잘 구축돼 있어 주거편의성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우선 IoT 시스템이 장착돼 단지 밖에서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통해 집 안의 가스·난방·조명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집 주인이 외출한 동안 집을 찾아온 방문객 녹화 기능이 있는 홈네트워크 시스템도 갖춘다. 여기에 각 방 온도조절·조명제어, 대기전력 차단, 자동소등 시스템을 갖춘 인공지능 홈브레인 스위치도 설치된다. 또 전화·블루투스 스피커, 관리실 비상벨 등의 기능이 있는 스피커폰도 욕실에 설치된다. 원격검침 시스템을 갖춰 외부에서 원격으로 전기·수도·가스·온수·난방 검침이 가능하다.
 
주민 안전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먼저 CCTV가 아파트 출입구·지하주차장·놀이터·엘리베이터 등에 설치된다. CCTV를 통해 자녀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정전·화재 등 비상 시를 대비해 월패드 전원을 유지하는 무정전 전원공급장치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친환경·청정 시스템도 갖춘다. 우선 집안의 오염된 공기를 강제로 배출시키는 실내환기 시스템, 친환경 시스템 에어컨(유상옵션)이 제공된다. 또 벽지·마루판 등은 유해물질을 최소화한 친환경 마감재로 시공하고, 고효율 완충재를 사용해 층간 소음 방지에도 각별히 신경을 쓸 예정이다.
 
친환경·편의성·에너지효율 OK!
 
㈜신영이 31일 견본주택을 개장하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철 역세권에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다. 단지 안 지하 2층~지상 3층에 CGV가 입점하는 연면적 2만917㎡의 대형 판매시설 ‘지웰시티몰’(144실)이 들어선다. 지웰시티몰은 특히 인천지하철 2호선과 서울지하철 7호선(예정) 더블 역세권에 들어서 풍부한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된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이 크다.
 
㈜신영은 지웰시티몰을 특별하게 구성해 지역의 명소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집객파워를 극대화해 단지를 지역 랜드마크로 만들고 상권을 조기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루원시티 주변에는 가정지구·청라국제도시·인천 구도심 등 30만명 이상이 거주하고 있다. 판매시설 설계에도 ㈜신영만의 섬세함을 강조됐다. 우선 지웰시티몰은 주변 대면환경을 최대화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고려한 MD로 집객력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다 외관은 3면 노출 개방형으로 설계된다. 상가 1층에는 길이 100m, 폭 20m의 광장이 조성된다. 상가 안으로 유입된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가시성과 집객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풍부한 생활인프라·개발호재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교통이 편리하다.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의 관문에 들어서는 데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가깝다. 단지 인근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서까지 20분대 도착이 가능하고, 영등포·여의도로도 접근도 쉽다. 교육여건 또한 좋다. 단지가 들어서는 루원시티 안에 가현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 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되는 데다, 가정지구·청라국제도시 더블 생활권이어서 주거생활도 편리할 전망이다. 롯데마트·홈플러스가 차로 10분대 거리에 있고 청라국제도시에는 스타필드(2022년 예정)와 코스트코가 문을 연다.
 
개발호재 역시 풍부하다. 단지에서 2개 정거장 거리의 석남역에는 서울지하철 7호선이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이다.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 예정)도 인근에 신설된다. 루원시티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해진다.
 
루원시티 안에 인천 제2청사 건립이 검토되고 있는 점도 호재다. 8~9개의 관공서와 산하기관이 입주할 예정인 인천 제2청사는 지하 2층~지상 20층(연면적 4만6500㎡)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55-5번지(스퀘어세븐 옆)에 있다. 
 
문의 032-565-1230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