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가족] 건강한 요리에 적합한 아보카도오일 할인

중앙일보 2019.05.27 00:02 건강한 당신 3면 지면보기
 
조리 시 건강에 이로운 기름을 사용하는 것도 건강 습관 중 하나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사진)은 ‘과일 중의 보석’이라 불리는 아보카도 원과 20여 개를 압착해 1병에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이자 원산지인 멕시코의 하스(HASS) 품종을 사용했다.

헬스벨 알짜 정보

 
 아보카도오일은 기름을 가열했을 때 연기가 생기는 온도(발연점)가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보다 높아 샐러드부터 볶음·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 적합하다. 발연점이 낮은 오일은 조리 시 유해 물질이 생성될 확률이 높다. 있는 그대로 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고열량이므로 하루에 밥숟가락을 기준으로 세 스푼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종근당건강의 ‘아보카도오일’은 열 공정을 최소화한 냉압착 공법(콜드프레스)을 적용해 아보카도 천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담아냈다. 100% 엑스트라버진 오일이다. 영양소 파괴가 적고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종근당건강은 다음달 3일(월)까지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아보카도오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아보카도오일’(6병)과 보이차 추출물 제품인 ‘보이미락’(3개입) 세트를 함께 구입하면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류장훈 기자jh@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