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중앙일보 2019.05.22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경북 봉화군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월드비전이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인 ‘춘양봄볕지역아동센터’를 완공했다고 15일 밝혔다. 봉화군이 부지를 제공하고 대한건축사협회에서 설계를 지원했으며 아너소사이어티의 기금을 모아 건립했다. 월드비전은 완공된 지역아동센터를 경북 봉화군에 기증했다. 센터는 지난 14일부터 30명의 지역 아동에게 방과 후 돌봄 서비스와 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아동권리체험 놀이축제 개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북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8일 ‘신나게, 더 신나게! 오늘은 뭐하고 놀지?’를 주제로 아동권리체험 놀이축제를 개최했다. 전주 흑석골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로 올해 8회째다. 오감놀이·생태놀이·권리교실·기부방방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빙플러스 가락시장역점 오픈
밀알복지재단이 지난 21일 서울 송파구에 기빙플러스 4호점인 ‘가락시장역점’을 열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후원받은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취약 계층을 위해 쓰는 기업 사회공헌 상점이며, 각 지점당 2명 이상의 장애인이 근무한다. 재고 및 이월 상품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 기빙플러스 제휴 문의: 070-7462-9058.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 개최
굿네이버스가 6월 1일(토), 서울대공원(경기도 과천)에서 ‘스텝포워터 희망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매일 식수를 얻기 위해 4시간 이상 걷는 개발도상국 아동들의 일상을 공감하고 체험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스텝포워터(STEP FOR WATER)’ 앱을 설치해 4km 코스를 걸으면 한 걸음에 1원씩 기부할 수 있다.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8회에 걸쳐 걷기대회가 열린다. 참가비는 1만원. 자세한 내용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www.goodneighbors.kr) 참조.
 
NPO 모금역량 강화교육 실시
한국모금가협회는 31일 오후 2시, 서울시NPO지원센터(서울 중구) 1층 교육장 ‘품다’에서 ‘NPO 모금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참가대상은 비영리단체나 사회복지법인 종사자로 선착순 50명 접수 중이다. 참가비는 2만원. 신청 및 문의는 한국모금가협회 홈페이지(www.kafp.or.kr) 참조.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