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라이프 트렌드] 아마존, 블록체인 활용한 개인용 댑 제작 기술 지원

중앙일보 2019.04.30 00:05 2면 지면보기
블록체인 주간 이슈 
아마존이 블록체인 서비스 도입에 본격 나섰다.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지난 19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 기업인 이더리움과 손잡고 댑(dApp)을 만드는 기술 지원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을 밝혔다. 댑은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블록체인 서비스는 ‘아마존웹서비스 블록체인 템플릿(AWS Blockchain Templates)’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이용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댑을 손쉽게 만들어 쓸 수 있다. 사용자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일일이 설정하던 시간과 노력을 줄여줘 편리하다.
 
삼성전자 블록체인 TF팀 출범
 
삼성전자도 블록체인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블록체인 전문지 코인데스크 코리아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는 블록체인 TF팀이 무선사업부 소속으로 출범하고,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한다.
 
또한 삼성전자가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실험 단계로 개발 목표는 정해지지 않았다.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될지, ‘퍼블릭 블록체인’이 될지 또는 이 두 가지를 혼합한 형태인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이 될지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편 삼성은 지난 3월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는 전자지갑을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 S10’을 공개한 바 있다. 
 
라예진 기자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