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과 함께] 3가지 멀티 순환 기능과 맞춤형 필터 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깐깐하게 청정

중앙일보 2019.04.19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2면 지면보기
웅진코웨이 AP-1516D 
웅진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는 멀티 순환 기능과 집중 순환 기능을 탑재해 상황에 맞는 스마트 청정이 가능하 며 멀리 떨어진 넓은 공간까지 빠르게 공기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는 멀티 순환 기능과 집중 순환 기능을 탑재해 상황에 맞는 스마트 청정이 가능하 며 멀리 떨어진 넓은 공간까지 빠르게 공기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진 웅진코웨이]

미세먼지가 몰려오면 햇볕이 따스한 봄이 찾아와도 창문을 열 수가 없다. 이어지는 미세먼지 경보 때문에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도 크게 늘고 있다.
 
웅진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는 멀티 순환 기능으로 상황에 맞는 스마트 청정 능력을 갖춰 공기청정기 중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AP-1516D는 실내 공기 질 상황에 따라 ▶멀티순환 ▶집중순환 ▶일반순환 등 세 가지 멀티 순환 기능과 맞춤형 필터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멀티순환’‘집중순환’‘일반순환’… 체계적 공기 관리
멀티액션 공기청정기는 가족이 주로 사용하는 거실 등 멀리 떨어진 넓은 공간까지 빠른 공기 청정이 가능하다. 정화된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공기 토출구가 제품 상부에만 있던 기존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동시에 정화된 공기를 내보낸다.
 
공기청정기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주변 공간의 신속한 청정을 원할 경우에는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동시에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멀티순환’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멀리 떨어진 공간의 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전면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집중순환’ 기능이 효율적이다. 또 넓은 공간의 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일반순환’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체계적인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이 제품은 또 ‘쾌속케어모드’를 탑재해 황사나 미세먼지 주의보로 빠른 청정이 필요할 때, 외출 후 집에 돌아와 빠른 청정을 원할 경우 등에는 멀티순환·집중순환·일반순환 기능이 순차적으로 작동해 집 안 전체 공기를 빠르게 관리한다.
 
계절별·상황별·공간별 필터시스템 탑재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AP-1516D는 미세먼지부터 냄새 제거까지 깐깐하게 청정 하는 ▶극세사망프리필터 ▶맞춤형 필터 ▶탈취필터 ▶집진필터로 구성한 필터시스템을 탑재했다. 계절별·상황별·공간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는 맞춤형 필터는 ▶황사 필터 ▶새집 증후군 필터 ▶탈취필터로 구성했다.
 
이 제품은 실내공기 오염 정도를 제품 전면을 통해 4단계 LED 램프로 표시하기 때문에 멀리서도 오염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공기 질이 매우 나쁜 경우에는 붉은색, 청정한 경우에는 파란색 등 4단계로 보여준다. 벽면에 밀착 가능한 슬림한 타워형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성은 물론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도 높였다.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AP-1516D는 렌털로 구매 시 월 렌털료가 3만7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는 89만원이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공간별 체험 서비스’를 통해 공기청정기의 오염 물질 제거 효과를 시뮬레이션으로 보여주며 사용 공간에 맞는 적합한 성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추천해준다. 또 공기 관리 상태 체크 서비스를 도입해 13가지 항목 설문을 통해 사용 공간에서 특히 신경 써야 하는 공기 질 관리 항목 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