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뉴스1]

[뉴스1]

갈수록 논란입니다. 전수안 전 대법관마저 가세했습니다. 미공개 정보를 활용해 주식투자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얘기입니다. 남편 오충진 변호사는 “강남 35억 아파트면 이렇게 욕 먹을 일이 아니었을텐데…”라고 말해 불씨를 더 키웠습니다. 오 변호사는 주식 관련 의혹을 반박하고,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에게 ‘맞짱 토론’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청문회 후보자보다 배우자가 전면에 나서는 이례적인 상황에서 “공개 토론을 후보자가 아니라 왜 남편이 제안하나”라는 반응이 나옵니다.
 
전수안 전 대법관은 ‘국민의 눈높이’라는 기준에 의문을 제기하며 “이 후보자는 최우수 법관으로 선정될 만큼 전문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국민 생각은 달랐습니다. 이 후보자가 ‘부적격하다’는 의견이 55%로 ‘적격’(28.8%)보다 약 2배가량 많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후보자가 낙태·양심적 병역 거부 등의 이슈에 유보적 입장을 밝힌 것에도 실망스럽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국회청문보고서 채택 시한은 오늘(15일)까지입니다. 청와대는 이미선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전에도 이석태·이은애 헌법재판관이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됐고, 2017년 이유정 후보자가 주식 논란으로 낙마한 후 지난달 기소됐습니다. 이 후보자 논란을 바라본 네티즌들의 의견을 담아봤습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자사고, 선택의 자유인가 불평등인가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네이버
"헌법재판관이 되어야 할 당위성은 없어. 남편에게 명의를 넘기고 의심을 살만한 주식 투자를 하는 건 헌법재판관에게 치명적인 문제야. 우린 헌법재판관의 판단으로 전임 대통령을 단죄했어. 배우자 뒤에 숨어서 아무 것도 몰라요를 외치는 그를 중대사의 결정자로 둘 수 없다. 우린 성별에 관계없이 헌법재판관이 필요한 거야."
ID 'mufo****'
#엠엘비파크
"투자 및 모든 걸 남편이 조종하고 있는 듯한. 그리고 남편과 왜 공개 토론을 해야하는지... 이미선이 헌재 재판관 후보자 아님? 공개 토론을 하려면 남편이 아니라 이미선 후보자가 공개 토론을 하자고 하든지. 이게 뭐하는 건지 참"
ID '에스카노르'
#네이버
"주식 차익 거래는 공무원이 아닌 일반인에게도 금지되는 범죄 행위다. 판사에게는 더욱 엄격하게 그 기준을 적용하는게 옳지 않나? 그뿐 아니라, 이러한 윤리 기준 준수 의식은 어느 직업에나 요구되는 사항인데 오히려 수행능력, 법원 내 평가 운운하면서 논점을 흐리는 건 전수안 전 대법관이 아닌가?"
ID 'horg****'
#네이버
"흠이 사라졌다? 그럼 흑석동 상가주택도 팔면 되고, 문제가 되는 뇌물도 돌려주면 되고, 위장전입도 다시 다른 데로 전입하면 무죄, 너도 무죄, 다 무죄인데...왜 사퇴는 시켰을까? 돈 많은 것은 죄가 아니나 오이밭에서 신발끈 고쳐 매지 말라고 하는데... 자기가 맡은 재판 관련회사 주식은 더더군다나 .."
ID 'song****'
#뽐뿌
"어떻게든 헌재 재판관 되고자 주식 모두 매각이라는 결단 한 것 같은데, 뭔 의미가 있나 싶네요. 재산 대비 주식 양도 문제지만, 관련 회사 재판까지 맡은 것은 빼박 쉴드 불가인데...참 부질없는 행동 같습니다."
ID '로로서’
#엠엘비파크
"불법적인 요소가 없다면 주식이 많다는 이유만으로 임명이 거절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봅니다. 다만 후보자가 주요 이슈에 대해서 어버버한 것은 심각한 것 같습니다. 헌법재판관은 자신의 주관이 중요한데, 대부분의 이슈에 대해 잘 모르겠다고 하는 것은 정말 실망스러운 부분입니다."

ID '소망의끝'
#뽐뿌
"로펌 연봉이 5억이 넘는다는데, 그 돈 가지고 주식으로 돈을 불리든 돈을 날리든 주식이 죄악이냐? 채권을 사든 FX마진을 하든 뭐가 문제야? 내부자 거래가 문제면 그걸 찾아서 처벌을 하든가. 은행에 가만히 넣어둘까?"
ID '우분투'

이정원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