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10일 광주에서 개최

중앙일보 2019.04.09 14:13
대한산업공학회(회장:서울대 산업공학과 문일경 교수) 주관으로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한국시뮬레이션학회가 참여하는 2019 춘계공동학술대회가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학술대회는 ‘4차 산업혁명과 지역 균형 발전’이라는 주제에 따라서 나주, 광주 근처에 소재하는 기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초청세션과 특별세션을 마련하였고 기조강연, 초청강연, 산업체 특별세션, 튜토리얼, 일반논문 발표 등 330편 이상의 학술, 사례연구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학술대회 공동조직위원장인 이동호 교수(한양대학교 산업공학과), 김규태 교수 (조선대학교 산업공학과)는 “춘계학술대회가 1995년 광주에서 개최된 이후 24년 만에 광주에서  다시 개최하게 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11일(목) 오후 3시에 개최되는 개회식에서는 기조강연 연사로 남봉현 사장 (인천항만공사)이 ‘해운·항만·물류 분야에서의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 사례와 향후 발전 방향’ 주제로 기조강연이 있으며 박하영 교수(서울대 산업공학과 협동과정  기술경영경제정책 전공)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산업공학의 헬스케어 분야 도전과 과제’ 라는 주제로 초청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아울러, 빅데이터 전문가인 조성준 교수(서울대 산업공학과)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 기반 상업용 건물 가격 측정’ 등 일반논문 발표 이외에 다양한 주제의 초청세션 및 특별세션이 개설되었다.  
 
그 외 4월 12일(금)에는 ‘딥 러닝을 활용한 특허 분석’ 주제로 튜토리얼 2개 세션이 개설되어서 참가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위한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