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文대통령 "강원 산불, 국민 적극 대응에 감동…큰 힘 얻어"

중앙일보 2019.04.07 18:26
문재인 대통령이 5일 강원 속초시 장사동 장천마을을 방문해 산불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5일 강원 속초시 장사동 장천마을을 방문해 산불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강원도에 발생한 대형 산불에 대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대응에 감동했다"면서 "큰 힘을 얻었다. 정부도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7일 페이스북을 통해 "강원도 산불에 국민들께서 한마음으로 함께 해주셨다"며 "소방관과 산림청 공무원, 장병들, 모두 최선을 다해 전에 경험해 보지 못했던 맹렬한 불과 맞서 이웃을 보호했다. 정말 자랑스럽다.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분들이 많다"며 "하루라도 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시도록, 피해복구가 될때까지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할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하겠다"고 적었다.
 
이어 "정부에 대한 격려에도 감사드린다. 재난은 예고가 없다"면서 "항상 준비하고, 훈련하고, 더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또 "이웃의 관심이 늘 함께한다는 믿음, 정부가 헌신적으로 노력해줄 것이라는 믿음, 이 믿음이야말로 재난을 극복하는 큰 힘"이라고 덧붙였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