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탁현민, 민주당 홍보위원장으로 컴백하나…총선 '전문가 수혈'

중앙일보 2019.04.07 10:07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 [뉴스1]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 [뉴스1]

더불어민주당이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을 당 홍보소통위원장으로 기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여권 고위관계자는 "탁 자문위원에게 민주당 홍보위원장을 맡기기로 했다"면서 "당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탁 자문위원의 전문성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다"고 밝혔다. 
 
다른 관계자 역시 "탁 자문위원이 정부여당의 국정 철학을 제대로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국민에게 전달할 적임자라는 데에는 이견이 거의 없을 것"이라 말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탁 자문위원 영입은 내년 총선을 겨냥한 당 홍보 전략 고민 과정에서 제안됐으며, 현재 당 안팎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당 지도부는 올해 연초부터 홍보위원 회의 인원·기능 보강 방안을 논의해왔다. 특히 홍보위원회 역할을 강화해 정책과 전략을 홍보에 녹여내는 방향이 제안되어 왔다. 
 
이에 따라 탁 자문위원이 당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하면, 당 홍보 기획 업무를 대대적으로 손보는 동시에 총선 전략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 '씀'을 맡아 전면 개편을 시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다만 탁 자문위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민주당에서 아직 홍보위원장직을 제안받은 바 없고, 생각해보지도 않았다"고 밝혔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