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경대학교, ‘2019년 제2회 미용경진대회’ 개최

중앙일보 2019.04.03 15:13
 서경대학교(총장 최영철)는 4월 27일(토) 교내 수인관에서 ‘2019년 제2회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경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경대학교 예술교육센터와 미용예술대학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19년 기준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고등부와 만 30세 미만의 2019년 기준 대학교 재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참가부문은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구분되어 헤어는 커트, 펌, 업스타일 종목으로, 메이크업은 웨딩메이크업, 패션메이크업, 일러스트레이션 종목으로 그리고 각 종목은 또 세부 종목으로 나누어져 경연이 펼쳐진다. 고등부 수상자에게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 입학 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며 일반부에서는 수상자에 따라 상금과 상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기간은 3월 25일부터 4월 17일까지다. 안내 및 문의는 서경예술교육센터와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를 통해 하면 된다.
 
김성남 서경대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장은 “2017학년도부터 수시전형에서 실기 비중이 80%로 확대됨에 따라 실전 경험이 중요해졌다.”며 “입시를 앞둔 수험생에게는 실기전형에 대비해 경험을 쌓는 기회로, 또, 대학교 재학생이나 일반인들에게는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이 하나의 단과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미용예술학에 대한 이론뿐만 아니라 실기 위주의 커리어를 쌓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대회 개최 목적을 밝혔다.
 
또, 최영철 서경대 총장은 “K-뷰티는 케이팝(K-pop)과 함께 새로운 한류를 만들어가는 핵심 문화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더욱 성장, 발전해 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은 지혜, 인의, 용기를 갖추고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전문 미용인으로서 뷰티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부과정에 헤어·메이크업디자인학과,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대학원에 헤어, 메이크업, 피부미용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