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 국회의원 보궐선거일…“꼭 신분증 지참하세요”

중앙일보 2019.04.03 05:00
3일은 국회의원 보궐선거일 “꼭 신분증 지참하세요”
[연합뉴스]

[연합뉴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4·3 보궐선거 투표를 3일 오전 6시부터 저녁 8시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재·보궐 선거는 임시공휴일이 아닌 평일이 치러지기 때문에 대선, 총선, 지방선거 등 전국단위 선거 투표 시간보다 2시간 연장됩니다.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관공서나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본인의 투표소 위치는 가정에 도착한 투표안내문이나 중앙선관위 ‘내 투표소 찾기’ 사이트 (http://si.nec.go.kr)와 모바일 앱 ‘선거 정보’의 선거통계시스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보궐선거는 경남 창원성산과 통영고성 등 국회의원 선거구 2곳과 전북 전주시 라, 경북 문경시 나·라 등 기초의원 선거구 3곳에서 치러집니다.
 
네이버 모바일웹 초기 화면서 뉴스·실급검 빠집니다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네이버 제공=연합뉴스]

이는 지난 2009년 모바일 웹 페이지가 처음 선을 보인지 10년 만의 전면 개편입니다.  개편 후 첫 화면은 검색창과 서비스 바로가기가 제일 먼저 나오고, 뉴스 5개와 사진 2개, 실시간급상승검색어(실급검) 등 기존 첫 화면의 최상단에 있는 항목은 사라집니다. 그러나 네이버는 모바일 웹보다 사용자가 2배 정도 많은 모바일 앱(App)의 첫 화면은 뉴스와 실급검이 있는 기존 버전을 유지할 방침입니다. 물론 모바일 웹에서도 기존 화면을 쓰고 싶은 사용자는 설정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읽기 네이버, 뉴스 자체 편집 손 뗀다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계 원로들과 오찬 간담회를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간담회를 열고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 등 정부의 경제정책 기조와 관련해 폭넓게 조언을 구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일자리 문제와 양극화 심화 등 경제 분야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등을 놓고서도 의견을 주고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간담회에는 노무현 정부 시절 공정거래위원장을 지낸 강철규 서울시립대 명예교수 등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말부터 7차례에 걸쳐 지역 경제 투어를 소화하는 가운데 중소기업, 대기업·중견기업, 벤처기업, 자영업자·소상공인 등을 청와대로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마지막 꽃샘추위…미세먼지 없지만 바람불고 쌀쌀해요

[연합뉴스]

오늘 미세먼지 없는 맑은 날씨가 예상되나 바람이 강하게 불고 쌀쌀하겠습니다. 기상청은 오늘 아침 최저기온이 -4∼5도, 낮 최고기온은 11∼16도로 평년(아침 0∼7도, 낮 13∼17도)보다 2∼5도 낮겠다고 예보했습니다. 기온은 다음 날인 4일부터 평년 수준으로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맑은 날씨의 영향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18도로 크게 벌어질 것으로 보이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미리보는 오늘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