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제약 & 바이오] 약해지는 중노년 관절·근육 챙겨주는 프리미엄 건기식

중앙일보 2019.03.28 00:02 Week& 2면 지면보기
종근당건강
 ‘천관보’에는 관절 건강, ‘밸런스파워’에는 근육 기능 유지에 좋은 영양 성분이 담겼다.

‘천관보’에는 관절 건강, ‘밸런스파워’에는 근육 기능 유지에 좋은 영양 성분이 담겼다.

중년이 지나면 근골격이 매년 200~300g 줄어든다. 근육량이 줄면 하체 근육에 힘이 떨어지고 균형 감각이 저하돼 골절·낙상 발생 위험이 커진다. 근육이 감싸고 있는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커지면서 관절까지 약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을 키우는 동시에 관절·근육 건강에 좋은 영양 성분을 충분히 보충해야 하는 이유다.
 
 
휴대·섭취 편한 ‘천관보’‘밸런스파워’ 
헬스케어 대표기업인 종근당건강은 중노년의 관절과 근육 건강을 각각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천관보’와 ‘밸런스파워’를 선보이고 있다. ‘천관보’는 MSM과 NAG, 칼슘 등 관절과 연골 건강에 좋은 기능성 원료를 주원료로 담은 프리미엄 관절 제품이다. 여기에 녹용과 홍삼·강황·가시오갈피·당귀 등 31종의 다양한 성분이 부원료로 배합됐다. MSM은 관절과 연골에 중요한 요소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관절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가 확인된 성분이다. NAG는 연골의 구성 성분이다. 이 역시 보행 능력과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의 개선이 확인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MSM과 NAG에 대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밸런스파워’는 노화로 인한 근육 기능의 감소와 체내 대사 저하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근육 기능 유지와 단백질·아미노산 보충, 체내 에너지 생성 등 종합적인 관리를 할 수 있다. 근육의 대부분은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데 ‘밸런스파워’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이소류신·발린이 부원료로 함유됐다. 근육 기능의 유지와 신경 전달에 필요한 성분인 칼슘, 칼슘 흡수에 도움되는 비타민D도 들었다. 여기에 단백질·아미노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6,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 등 중노년층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 성분이 고루 담겼다.
 
‘천관보’와 ‘밸런스파워’는 파우치에 담긴 액상 형태로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천관보’는 관절·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사람, ‘밸런스파워’는 근육 기능을 유지하고 싶거나 등산·골프 등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에게 권장하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두 제품에 대한 상세한 상담도 콜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김선영 기자 kim.sunyeong@joongang.co.kr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