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대, 제19기 서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개설

중앙일보 2019.03.21 17:52
 서울대학교가 섬유.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 할 수 있도록 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 제19기” 의 입학식이 지난 3월20일(수)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무궁화홀에서 서울대학교 여정성 기획부총장님, 황금택 생활과학대학장님, 브론떼패밀리 김병관 대표이사(현 패션총교우회장)님을 모신 가운데 성대히 거행되었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주관으로 금년에 제19기를 맞이하는 본 과정은 3월20일~11월20일까지 매주 수요일 17시~20시 40분까지 수업이 진행되며 국내 대표적인 패션기업의 대표 57명이 이번 19기 교육생으로 참가했다.
 
이번 19기의 대표적인 교육생으로는 ㈜제이월드인터내셔널 김정원 대표이사, 롯데역사㈜ 황규완 대표이사, ㈜신주원디앤지/㈜주원퍼시픽(Divo) 이관우 대표이사, ㈜엘칸토 이혁주 대표이사, Acushnet Korea(Titleist) 최인용 대표이사 등 국내 외 패션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 기업들의 경영진들이 참석하였다.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은 국내 패션산업이 경쟁력 약화로 인한 갖가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것과 관련,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의 특징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면서 리스크가 큰 양면성을 가진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교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또 다른 특징으로 수강생들은 서울대학교 정기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이용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과정 이수 후에는 서울대학교 총장명의의 이수증서를 수여하며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교우회 조찬강연회, 각종 동호회 활동, 문화예술제, 경영인상 시상식 등 900명의 수료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규수업 이외에도 워크숍, 국내 및 해외연수, 문화예술특강, 부부동반 특강, 원우기업방문 등 다채로운 행사와 취미활동을 통한 문화적 교류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문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최고경영자 과정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