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리보는 오늘] '성관계 몰카' 정준영, 구속 여부 오늘 판가름

중앙일보 2019.03.21 05:00
'불법영상 촬영·유포' 정준영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논란을 빚은 가수 정준영. [연합뉴스]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논란을 빚은 가수 정준영. [연합뉴스]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의 구속 여부가 오늘(21일)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오전 성폭력처벌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정준영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가수 승리,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 등이 있는 단체 채팅방에 불법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을 여러 차례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더읽기 '버닝썬 사태' 주요 인물 4명, 이르면 21일 구속 여부 나온다
 
문재인 대통령이 트위터 CEO와 만납니다.  
잭 도시 트위터 CEO [로이터=연합뉴스]

잭 도시 트위터 CEO [로이터=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오후 4시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를 만납니다. 도시 CEO는 21일 방한해 22일 출국합니다. 앞서 문 대통령과 도시 CEO는 트위터를 통해 인사를 주고받았는데요. 문 대통령이 취임한 지 한 달쯤 됐던 2017년 6월 청와대의 공식 트위터 계정을 새롭게 개설했다고 알리자 도시 CEO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문 대통령의 트위터 시작을 축하했습니다.  
▶더읽기 트위터 CEO 만나는 문 대통령 "의미있는 대화 기대" 트윗
 
아파트 분양원가 공개항목이 대폭 늘어납니다.  
(기사내용과 관계 없는 아파트 이미지 사진). [연합뉴스]

(기사내용과 관계 없는 아파트 이미지 사진). [연합뉴스]

지난달 공동주택 분양가격 산정 등에 관한 규칙이 규제개혁위원회를 통과하며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아파트 분양에 원가 공개항목 확대를 적용합니다. 이에 따라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아파트의 분양원가 공개항목은 기존 12개에서 62개로 확대됩니다. 여기에는 건축과 토목공사비 등이 포함되고, 토목 등으로 묶여있던 항목은 토공, 옹벽, 조경공사 등으로 세분화합니다. 확대된 항목은 이번 달 분양예정인 힐스테이트 북위례가 처음으로 적용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조성하는 서울 고덕과 경기도 과천, 하남 등 공공택지의 아파트들도 62개 항목의 분양원가를 공개합니다. 

 
반려견과 외출 시 ‘목줄 착용’ 잊지 마세요.
[사진 성남시]

[사진 성남시]

반려견의 안전관리의무를 지키지 않는 견주에 대한 처벌이 강화됩니다. 특히 목줄 미착용 등으로 사망이나 상해 사고가 발생할 경우 최대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게 되는데요. 전날 농림축산식품부는 이 같은 내용의 동물보호법 및 시행령·시행규칙을 오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규정은 법에 규정된 맹견종 뿐만 아니라 모든 반려견에 해당합니다. 또 앞으로 맹견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 등 아동 시설에 출입이 금지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더읽기 맹견 소유자, 매년 3시간 교육 의무…사고시 처벌 대폭 강화

 
공유하기
광고 닫기